-
-
뽀루뚜아 ㅣ 트리앤북 컬렉션 7
이덕화 지음 / 트리앤북 / 2019년 6월
평점 :

안녕하세요 ㅎ 책을 가까이하는 두 남매와 즐거운 책읽맘 콰과과광 인사드립니다 :) 실제로는... 힘 좋은 딸래미가 찢어버릴까봐 오빠 책을 만지게 두는 일이 거의 없지만요~ 눈이 정화 되는 듯한 예쁜 그림이라 잠깐 만지고 보게 해줬어요 ㅎ 좋은지 토닥이며 환하게 웃더라고요 ㅎ 돌쟁이도 눈치채게 어여쁜 책의 제목은... <<뽀루뚜아>>에요 ㅎ 귀엽죠 ㅎ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됐다고도 표지에 쓰여있네요 ㅎ 볼로냐는 좋은 책들 잘 뽑는 것 같아요, 그쵸?!?
이야기는 브라키오사우루스랑 노는 꿈을 꿨다는 언니를 부러워하는 동생을 비추면서 시작해요 ㅎ 언니처럼 멋진 말을 술술 내뱉고 싶은데 공룡 이름이 좀 어려워야 말이죠 ㅎ 뽕뽕방구뽕... 슈리풍쿠쭈쭈바... 입 안에서 혀를 굴려보지만 신통치않아서 아무 말이나 해보는 절박한 마음의 소유자랄까요 ㅎ
"난 뽀루뚜아가 좋아요."
그런 게 어딨냐고 야박한 언니에게 바로 부정 당했지만요 ㅎ 잘 찾아보면 있을 거라는 생각에 소녀는 강아지를 데리고 산에 오릅니다 ㅎ

책 속에 담긴 산은 어쩜 이리 예쁜지요ㅎ 등산이 끔찍한 저도 좀 올라가볼까 싶게 생겼어요 ㅎ 바둑이와 소녀는 이리저리 헤매다가 구멍 하나를 발견해요 ㅎ 바둑이가 멍멍! 짖었더니... 에취! 하고 산이 일어났고요. 위에서 저희집 아가 둘이 보고 있는 초록 덩어리(!)가 바로 그 산 아저씨에요. 살아있는 산 아저씨요(말장난 맞습니다!). ㅋㅋㅋ 그 구멍이 아저씨 콧구멍이었대요.
소녀는 산 아저씨에게 뽀루뚜아를 아시냐고 여쭤봐요. 안타깝게도 아저씨도 처음 들으셨다네요. 소녀무룩... 소녀는 과연 뽀루뚜아를 찾을 수 있을까요?!? 산 아저씨가 인맥 동원해서 좀 도와주시려나요?!?

표지 보고 소녀가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뽀루뚜아 찾기"보다 씬스틸러 산 아저씨와 친구들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하다는 점 알려드리며 글을 맺습니다.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