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 자연에서 놀고 만들고 그리는 놀이 400가지 개똥이네 책방 38
붉나무 지음 / 보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ㅎ 요새 날이면 날마다 놀이터에서 놀고 싶어하는 여섯 살 아들녀석 때문에 피곤한 책읽맘 콰과과광 인사드립니다 ㅋ 기본 두 시간씩 놀거든요 ㅋ

 

날이라도 맑으면 야외에선 밥을 즐겁게, 잘 먹는 2호 도시락(!) 싸들고요.... 조금은 기쁜 맘으로 놀게 할 수 있는데 미세먼지 심한 날이나 비오는 날에는 좀... 그런데 천둥벌거숭이 아들 녀석은 비오는 밤에도 저수지 근처에서 킥보드 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맨날 킥보드나 타고 미끄럼틀, 오래 기다렸다 그네 타고 놀던 아들이었는데 오늘은 좀 색다르게 놀았습니다 ㅎ 그 이유는 제가 이번에 장만한 책 한 권 때문인데요.. 제목이 ...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랍니다 ㅎ 자연에서 놀고 만들고 그리는 놀이 400가지가 담긴 책이라 저 먼저 보다가 처음 보여줬더니 자기도 모르게 빠져들어서는 그림 보고 글 보고 바빴던 여섯 살 아들이었어요 ㅎ

 

계절별로 꽃으로, 풀로, 흙으로 노는 방법이 가득하고 벌레도 많이 그려두셔서 봄꽃 만발하던 날에 만났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들 정도로 좋았어요 ㅎ 본격적으로 다가올 여름도 기대되고 가을, 겨울도 벌써부터 자연에서 놀 생각에 설레는 거 있죠 ㅎ

 

다만 아쉬운 점은 저희 아파트 놀이터에 알려주신 자연적인 놀거리들이 많이 없다는 거요? 머위 잎자루를 잘라 그 속에 색색의 꽃잎을 채워 넣어 자르면 완성되는 머위 김밥이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만들어보고 싶은데 저... 곧 마흔인데고 머위잎을 먹어본 적도, 만져본 적도 없어요 ㅎ

 

그럼에도 조금씩 변형하면 가능한 놀이들이 많아서 오늘 아들과 친구들이 많이 행복해했어요 ㅎ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책 29쪽에 나온 땅바닥에 그림 그리기를 보고 물총, 물주전자 대신 비닐팩을 사용해 놀았거든요?  저랑 아들이 먼저 하고 있으니 동생도, 누나도 와서 "나도! 나도나도!!!" 하는데 비닐 봉지 하나로도 뿌듯함이 밀려와서 좋았어요 ㅋㅋㅋ

 

 

 

 

 

아무렇게나 막 부어도 재밌고 ㅎ 제가 먼저 하트 같은 거 그리고 아이들이 따라 그려도 신나더라고요ㅎ 투명한 색으로나마 채운다고 밑그림에 물을 마구 부어주면 협동심도 길러져요 ㅋㅋㅋ 꿈보다 해몽인가요?!?

 

 

 

 

못생긴 벌레라고 그냥 지나쳤을 이 녀석도 하늘소인 걸 알고 이름 불러주며 인사했어요 ㅎ 아는만큼 보인다는 진리를 새삼 깨닫게 됐달까요?!?

 

 

더욱 풍성해질 아드리의 놀이시간을 기대합니다 ㅎ 잇님들도 함께 읽고 아이들과 밖에서 놀아보시면 어떨까요?!? 꼭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