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미로 찾기 - 머리가 똑똑! 집중력이 쑥쑥! 멘사 어린이 시리즈
브리티시 멘사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바이킹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 녀석이 지금보다 더 어려 숫자도 겨우 10 조금 넘게 헤아리던 날에 퍼즐책 세트가 선물로 들어온 적이 있다. 곧 학교 갈 아가들이 쉬이 푸는 수준이라니 아들이 풀 수 있는 퍼즐은 1부터 10까지의 점잇기라든가, 틀린 그림 찾기 정도였는데 심지어 그런 하수용 퍼즐 페이지들은 몇 장 되지도 않았다!

 

미로도 안해본 녀석이라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잘 이해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았다. 유아용 미로를 사줘야했다. 그제서야 막힌 벽을 피해야한다며 조금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제 숫자도 100까지는 알고, 미로도 중수 쯤은 되니 묵혀뒀던 책들을 꺼내줘야겠다. 그마저 클리어하면 애미가 밤마다 씨름 중인 <멘사 미로 찾기>에 동참할 권리를 허락하고 말이다.

 

 

IQ148 이상인 사람들만이 가입할 수 있다는 이른바 천재 클럽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멘사 미로 찾기>. 생각해보니 나는 어릴 때 미로 찾기를 전혀 안해봤다. 그래서 글로도 못배운 놀이를 아들에게 설명하려니 한계가 있었던 것일까? 아들의 두뇌계발도 물론 중요하지만 애 둘을 전신마취로 낳고 체력, 기억력 등을 죄다 잃은 나의 집중력, 문제해결력, 창의력도 시급하여 먼저 보기로했다. 나의 절박함이 느껴지는지?

 

아이들을 위한 책이 정말 맞는가?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천재가 아니라 감탄만 하며 훑어봤다. 생전 처음 보는 무늬들이 많았는데 켈트족 전통무늬, 마야 파칼왕 무덤에서 발견한 무늬 등 전세계에서 온 이미지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87개의 멋진 미로가 담겨있는데 어느 것 하나 만만해보이지 않아 소심하게 1번부터 도전했다. 두 번 반을 실패하고 나서야 길을 찾았다. 다행히 몇 번 해보니 감히 직관!이라 불러도 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무언가가 생겨나 좀 덜 실수하고 슉슉 전진했지만 결과물을 떳떳하게 인터넷 세상에 공개하기엔 처참한 모습이다.

 

그래도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가족 모두가 잠든 시간에 몰래몰래하다가 더 하고 싶은 마음을 이기지 못하고 아들이 시퍼렇게 깨어있는 시간에 꺼내뒀다가 너무 빨리 장씨 부자의 침을 묻히는 결과를 낳았을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함께 즐겨도 좋을 책이다. 기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