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 국민서관 그림동화 218
다비드 칼리 지음, 세르주 블로크 그림,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편두통의 공격을 받고 있어 쵸큼 예민한 책읽맘 콰과과광입니다 ㅎ 그래도 저의 책 소개를 기다리고 계실 잇님들을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ㅎ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아동문학계의 드림팀! 다비드 칼리가 글을 쓰고 세르주 블로크가 그림을 그려 세상에 내놓은 <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라는 책이에요 ㅎ 

이름만 보고도 이 책이 너무너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 내가 아이들이랑 책 좀 읽었구나!하고 스스로를 쓰다듬해주셔도 좋아요 ㅋ 사실 저는 잘 몰랐지만 ㅎ 특히 그림 그리신 분이 라가차 상이라든가 이런저런 상을 많이 받으셨더라고요 ㅎ 암튼! 바로 책 속으로 들어갈게요?!?

 

 

 

 

 

 

다른 날과 다를 것 없는 평범한 날이었어요 ㅎ 애견 점박이의 온기(를 느끼기엔 침대가 너무 넓어 보이지만 ㅋ)를 느끼며 잘 자고 일어나 부엌으로 갔는데 말입니다? 

 

 

 

 

 

햇님의 은총 아래 늘 함께 다니기는 했지만... 이렇게 독립된 개체로(!) 마주할 일 전혀 없을 줄 알았던 그림자가 조지보다 먼저 식탁에 앉아 차를 마시고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여기서 뭐 하는 거야! 넌 바닥에 있어야 하잖아?"

조지는 당황하기도 했고, 점박이랑 둘이 지내는 것이 익숙했던 터라 말이 좋게 나오질 않았어요. 점박이의 표정도 좀 안좋네요.. 그쵸?!?

둘이 놀라든 말든 그림자는 담백하게 대꾸합니다. 

"배가 고팠어."

몸의 일부나 마찬가지이니 밥은 먹여주는 조지! 아침 먹고 산책을 나가려는데 그림자가 원래 자리로 돌아갈 생각은 안하네요 ㅋ 돌아가지 그러냐고 하는데도 도시 구경을 하고 싶대요!!! 그러더니 정말 하루 종일, 졸졸 따라다녔어요!

조지는 점점 짜증이 나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이 시커먼(!) 친구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요?!?

 

 

 

 

 

 

가위로 자르면 될까요? 물을 뿌리면? 마늘? (잠깐) 잘리고 말았을 그림자 얼굴 좀 보세요 ㅋㅋㅋ 색다른 경험에 마냥 즐거워보이죠? 최후 수단으로 점박이더러 물어! 명령을 내려보지만 ㅋㅋㅋ 점박이는 조지의 그림자까지 좋아한대요 ㅋ

그림자에게 안겨있는 점박이를 보고 조지도 생각을 고쳐 먹어요. 조지의 유일한 친구인 점박이가 인정한다면 그림자는 조지의 친구도 될 수 있는 거니까요. 

그래서 조지는 그림자랑 혼자서 할 수 없었던 여러가지 일을 하기로 합니다. 야구나 숨바꼭질 같은 거요 ㅎ 상상만 해도 우리 꼬마들 즐겁겠지요? 아들이 자기 그림자는 안떨어지냐며 아빠에게 속삭이는 걸 제가 들었습니다 ㅋ

영원히 함께일 것 같았던 그림자! 조지와 계속 놀 수 있었을까요? 만약 제자리로 돌아갔다면 조지는 외롭지 않았을까요? 점박이랑 그림자 말고도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으려나요? 그 모든 해답이 들어있는 책 <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 기쁘게 추천하며 저는 2호 옆으로 물러갑니다~ 또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