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요리 - 요리 생초보 아빠를 위한 맛보장 밥툰 Stylish Cooking 20
김인호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부부로 살다 드디어 합가를 했다. 7년여를 살던 정든 곳에서 떠나온 나를 위로할 심산이었는지, 단지 새집에 놓인 스마트오븐이 신기했던 것이었는지 장아빠가 자꾸 요리사를 자청했다. 그러기를 한 달, 퇴근이 점점 늦고 저녁 챙기는 것도 다시 온전히 내 일이 되려고 한다.

그래서 조용히 책 한 권을 내밀었다.

아드리와 내가 먹고 싶은 이런저런 요리들은 살짝 접어서... 당황한 눈치였지만 우리는 한 가족이니 하루 작정하여 같이 요리를 하기로 했다.

 

 

 

 

 

 

 

아드리가 고사리 손으로 제일 많이 일한 듯 보이지만 그저 찍히면 아름다워 그런 것이니 잇님들 노하지 마시길!

신혼 때는 종종 해먹었던 오므라이스!!! 지금은 세 그릇을 준비해야하니 번거로워(!)하지 않는다. 아내의 마스크팩을 보며 오므라이스를 떠올린 김인호 작가님 ㅋ 양파, 당근, 대파만 넣어 볶음밥을 하시네?

햄 애호가가 둘이나 되는 우리집에서는 말도 안되는 레시피니 아드리가 햄을 썰고 아빠는 계란 지단에 피자치즈를 솔솔 뿌린다. 신혼 때 내가 걸핏하면 찢어먹었던 계란 이불은 접시를 엎어 후라이팬 채로 뒤집었다.

대망의 꾸미기 시간은 ㅈㅅ!!! ㅋㅋㅋ 아드리의 초성을 적어줬는데 쓰고보니 시뻘겋고 무섭기까지 ㅋㅋㅋ 아들은 아빠가 케첩 좋아하는 줄 알고 많이도 뿌려주었다. 하트는 사랑꾼인 아빠의 솜씨 ㅎ

요리책(!)답게 책의 첫 장에는 밥숟가락 계량법부터 생초보 아빠 요리사들을 위한 꿀팁들이 담겨 있다. 장아빠도 앞으로는 파기름을 애용할 것이라는데 지켜봐야겠다.

작가님이 무려 아들 셋에 딸 하나를 먹이고 살찌우시며 터득한 다양한 종류의 밥 요리, 면 요리, 빵 요리에 간식, 손님용 요리까지 재미난 만화와 함께 그려두셨으니 아무쪼록 장아빠도 토끼 같...고 싶은 곰탱이 마누라와 귀여운 아이 둘을 잘 먹여살려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