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 도깨비가 쿵 노란우산 그림책 3
시게리 카츠히코 글.그림, 정희수 옮김 / 노란우산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ㅎ 날씨 흐린 날 소개해드리고 싶은 책이 있어 나타난(?) 콰과과광입니다 ㅎ 사실 이렇게 비만 많이 내리는 날보다는 천둥과 번개가 마구 치는 날에 어울려요 ㅋ 하지만 기분이 축 가라앉으니 만나봐야써요 ㅎ 바로바로~

 

 

 

 

 

 

 

이 녀석이요 ㅋ 사실 첫 인상은 저도 좀 별로였... 근데 내용을 한 번 읽고 나니 사랑스럽게 보입니다 ㅋ 이 녀석이 요술을 부린 건지도요?!?

이 공룡만한 아기 도깨비는 맑은 하늘에 소나기 내릴 적에 출몰합니다 ㅎ 아무에게나 나타나는 건 아니에요. 아주 큰 삼나무 아래에서 비를 피하면 만날 수 있을 걸요? ㅋ

 

 

 

 

 

 

 

주인공 소년처럼요.

하교길에 삼나무 아래서 비를 피하는데 쿠웅! 소리와 함께 번개를 맞았어요! 그리고 커도 너무 큰 아기가 등장! ㅋ 북이 부서졌다며 울어요 ㅋ 고쳐달라며 소년을 쫓아오죠. 그런데 이 아기 도깨비는 최초 발견자 눈에만 보이는 모양이에요. 

 

 

 

 

 

 

 

소년의 멋진 헤어스타일만 지적하는 가족들 ㅋ 그날 저녁 소년이 가장 좋아하는 카레가 나왔지만 영 입맛이 없었다네요.

 

 

 

 

 

 

 

학생이니 학교를 갔어요. 그리고 아기 도깨비의 수준에 너무 안맞는, 어려운 수업이 시작됐지요. 5분이나 지났을까... 요 녀석이 북을 세게 내리치며 수업방해를 시도해요!!!

 

 

 

 

 

 

 

북소리와 함께 친구들 머리까지 몽땅 뽀글머리로 바꼈어요. 유일한 친구인 소년이 헤어스타일 때문에 놀림 받는 것이 싫어서였을까요? 아.. 봐도 봐도 뽀글머리들이 웃겨서 기분이 막 좋아져요. 아드리도 이 페이지에서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 딱 아가들 취향 저격으로 생겼죠?

더이상 뽀글머리의 증가를 두고 볼 수 없었던 소년은 도서관에 가서 옛이야기책을 들여다봅니다. 같이 책을 보던 아기 도깨비가 삼나무를 알아봤어요!!!

첫 페이지에서 소년이 번개를 맞은 그 나무가 아기 도깨비네 집이었던 거죠!!! 소년은 아기 도깨비의 집을 찾아준 기념으로 도깨비집을 구경하게 돼요! 아빠 천둥도깨비도 만나고요.

아빠 도깨비에서부터 어린 아기 도깨비들까지 일기예보가 그려진 종이를 받아 들고 일하러 다닌다는 놀라운 사실도 알게 됩니다 ㅎ

내친 김에 1일 천둥도우미로 일하는데 같은 반 말썽꾸러기들이 애들을 괴롭히는 걸 목격해요. 그래서 날벼락을 친구들에게 선물하죠.

 

그래서 혼나요. 어디 자연의 힘을 함부로 쓰냐면서요. 아기 도깨비도 그렇게 혼나는 도중에 나무 아래로 떨어졌다네요.

새삼 82일 된 두찌가 아기 도깨비랑 겹쳐 보이면서 사랑스러워 어쩔 줄 몰라하며 서평을 썼네요. 참 귀엽고 참 재밌어요.

개구쟁이들에게는 아기 도깨비들이 지상으로 떨어질 각오하고 천둥, 번개를 내려줄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경고가 되면 좋겠네요. ㅋㅋ 천둥, 번개가 무서운 간 작은 친구들에게도 권합니다. 또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