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궁 리셋 - 여성의 모든 질환은 자궁 때문이다
김윤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자궁을 가진(!) 여자, 콰과과광입니다. 갑자기 무슨 소리냐고요? 제가 요새 제 자궁에 좀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서요. 자궁을 좀 더 소중히 여기고 관찰하려는 마음을 글로 담아 표현하고 싶었다고나 할까요?
여성이신 잇님들, 그거 아세요? 자궁이 건강한 여자는 다른 곳도 아프지 않대요. 다리가 붓는 것도, 어깨가 아픈 것도, 손과 발이 차가운 것도, 심지어 여인들을 평생 괴롭히는 살! 살이 찌는 이유도 다 자궁 때문이랍니다!!!
이 자리를 빌어 8가지 자궁의 체질을 분류하고 책으로 이렇게 알려주신 김윤희 한의학 박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요.
저도 저이지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공유하노라면 제가 앓아 온 이런저런 질병들을 이제 27일 된 꼬꼬마에게도 그대로 물려주게 될 것이 뻔하잖아요. 저는 이제 서른 후반이지만 제가 지금이라도 제 자궁에 맞는 건강한 습관들을 몸에 익히려 노력한다면 딸아이는 물론 저도 좀 더 행복한 노년(!)은 너무 먼 것 같고,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 정도 되면 너무 궁금해지죠? 과연 나의 자궁 체질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여성들의 자궁은 2개의 주체질과 부수적인 2개의 부체질에 따라 4개의 자궁체질로 나뉘게 된대요. 책에도 첨부된 테스트 올려드릴게요. 잇님들도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