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법정 - 미래에서 온 50가지 질문
곽재식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21세기는 테러와 함께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21세기초에 일어난 911테러가 워낙 인상에 깊어서 그렇겠지요. 하지만 20세기를 살아갈 때 21세기는 미래의 상징이었습니다. 하지만 21세기가 시작되고 한동안은 20세기의 연장선에 불과하다는 느낌을 받았었죠.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혀 어색하지 않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생성형 AI가 있고, 도로에서는 보통 사람들도 활용할 수 있는 운전 보조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민간 우주시대가 열렸으며,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드론의 형태이긴 하지만)도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바야흐로 미래가 열린 것이 아닐까 합니다.

미래 (未來). 아직 오지 않은 시간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보통 과거나 현재에 대응되는 말이기도 하지요. 미래 하면 많은 것들을 떠올리지만 흔히 과학과 기술을 많이 생각하곤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어떤 식으로 펼쳐질 지 궁금합니다. 그 궁금증 해결에, “미래에서 온 50가지 질문 : 미래 법정 (곽재식 著, 교보문고)”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미래에 어떤 일이 있을 것인지 과학과 기술적 관점 뿐만 아니라 인문과 사회적 관점에서도 생각 볼 거리를 많이 던져줍니다.


단순한 나열식이 아니라 소설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어 쉽게 접근 가능하고 이해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반가운 사실 중 하나는 곽재식 작가의 팬이라면 낯익은 두 등장인물 이미영과 김양식이 등장한다는 것이지요. :)



#곽재식 #미래법정 #미래에서온50가지질문 #교보문고 #책과콩나무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