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올 겨울 가족 여행지로 호치민을 선택했습니다. 연초에 비행기편과 숙소를 예약했죠. 이동 수단과 도착 후 지낼 공간만 있으면 여행이 끝날까요? 아니죠. 이제 제대로 즐겨야 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출장 관계로 베트남을 몇 번 가보기는 했지만 여행지로 호치민을 가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어떤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을 지 알지 못해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러던 차에 마침 “프렌즈 베트남 ’23-’24 (안진헌 著, 중앙북스)”가 출간되었습니다. 중앙북스에서 출간되는 여행서 시리즈 ‘프렌즈’는 몇 번 가족여행의 동반자가 되어주었고, 책에 소개된 여러 맛집이나 여행코스들의 만족도가 높았기에 기본적인 신뢰도가 높습니다. 


책에서는 먼저 베트남 여행 일정을 추천합니다. 아마도 저처럼 여행지와 일정을 정해 놓고 책을 접하는 사람이 아니라 베트남 여행을 마음먹은 첫 단계부터 이 책은 여러가지 옵션을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짧게는 4박 5일 일정부터 길게는 14박 15일 일정까지 7가지 정도의 선택 사항을 두고 각 일정의 이모 저모를 소개하면서 여행자가 여행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추천 코스를 여럿 소개하는 점이 독특합니다.


이제 일정을 정했으면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대해 알아야겠지요? 

이 책은 친절하게 베트남에 입국하는 절차, 그리고 여러 교통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 수요가 많고 효과적인 이동수단이 바로 열차인데요, 열차 같은 경우는 각 지역별 시간표와 등급, 짐 보관 및 예약 등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베트남 시내에서 이동할 때에도 역시 대중교통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하철이나 시내버스, 택시 등의 대중 교통을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안내가 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베트남 시내에서 주로 이용하게 될 것은 그랩이라는 교통 플랫폼일 것입니다. 베트남 뿐만 아니라 다른 동남아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플랫폼인데 이 설명 역시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대목은 바로 베트남 남부, 중부, 북부의 각 지역별 관광지와 레스토랑 정보입니다. 


‘23년 기준으로 수록되어 있어 바로 지금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자가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들은 형광펜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시인성도 높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관광지들을 묶어 추천하는 관광지별 베스트 코스 역시 빼놓지 말고 확인해야할 사항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지역을 여행하던, 가장 먼저 선택하는 여행서로 ‘프렌즈’를 꼽곤 하는데요, 특히 이번 겨울 베트남 관광을 앞두고 있어 더욱 유심히 이 책을 봤습니다. 이번 가족여행 시 가장 먼저 챙겨들 ‘친구’ 같은 여행서가 될 것입니다.


#프렌즈베트남, #최신판23-24, #안진헌 #중앙북스 #생애첫여행친구 #문화충전200 #문화충전


※ 본 포스팅은 네이퍼 카페 문화충전200%에서 주관하는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필자의 주관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