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 데스크 다산어린이문학
켈리 양 지음, 이민희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런트 데스크 (켈리 양 著, 이민희 譯, 다산어린이, 원제 : Front Desk)”를 읽었습니다.


‘엄마, 우린 여기 왜 왔어요? 미국에 왜 왔어요?’

‘여기에 공짜가 더 많아서’


더 나은 삶, 그리고 자유를 찾아 부모와 함께 중국에서 미국으로 이민 온 미아와 미아의 부모님. 하지만 미아는 자유를 공짜로 해석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작 미국에는 공짜가 별로 없었죠. 모든게 돈이 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미아의 가족이 미국으로 이민 온 후 미아의 경험을 보여줍니다.  미아는 차별과 인종 차별,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목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이 책의 핵심 주제는 바로 차별입니다. 미아와 가족은 작품 내내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차별을 받습니다. 부모님은 종종 중국계라는 이유로 취업 기회를 거부당하는 인종차별의 피해자가 됩니다.  미아 역시 학교에서 인종 차별에 직면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작가의 경험에서 나왔을 이러한 미아와 미아 가족의 경험은 미국에서 이민자, 그리고 소수 민족이 직면한 집단적 차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하지만 차별에만 이야기는 머무르지 않습니다. 미아는 미국의 이민자와 소수 민족이 직면한 불공평함을 점점 더 인식하고, 소외계층을 대변하면서 자신이 가진 작은 힘으로나마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습니다. 결국 부당한 일을 당하고 있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옳은 일을 옹호하고 자신의 목소리와 자원을 사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드러냅니다. 

또한 가족과 지역 사회의 역할에 대해서도 저자의 시선이 머무릅니다. 비록 미아의 부모님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미아에게 변함없는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습니다. 미아의 친구와 이웃들 역시 미아에게 자원과 안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아를 지원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있어, 그리고 작은 성공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쟁취하는데 있어 가족과 지역 사회의 지원의 중요성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프런트데스크 #켈리양 #이민희 #다산어린이 #어린이도서 #리뷰어스클럽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