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한 시간 -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책 읽는 샤미 10
남세오 지음, 김찬호 그림 / 이지북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너와 함께한 시간 (남세오 著, 김찬호 畵, 이지북)”을 읽었습니다.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책은 아동용 판타지 소설입니다.




저자인 남세오 작가는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KFE)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 현직 과학자입니다. 그리고 이 분의 또다른 모습은 환상문화웹진 거울에서 활동하는 ‘노말시티’입니다. 다른 작가들과 함께 낸 단편선들이 많은데 최근 “중력의 노래를 들어라 (아작)”를 통해 단독 단편집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작품들을 읽고 있으면 판타지, 미스터리 등 다양한 시도가 엿보입니다. 하지만 남세오 작가의 메인은 SF스러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간은 문명을 건설하고,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켜 드래곤 만의 영역이었던 하늘까지 지배하려고 합니다. 드래곤은 생명의 수호자로서 지켜만 볼 뿐 이를 제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없이 뻗어나가 핵전쟁의 가능성이 그 어느때 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쟁이 시작되면 드래곤 역시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

전쟁에 개입을 해야 할까요?



이번에 읽은 “너와 함께한 시간”은 용과 검이 등장하는 판타지가 베이스이지만 공군, 핵무기 등 현대식 무기들도 등장합니다. 


용 vs 핵무기, 용 vs 전투기.


어울리지 않는 듯한 느낌이지만 그럼에도 납득이 되는 대결 구도가 이루어질 것 같다는 기대가 샘 솟고 흥미를 더해줍니다. 




하지만  이야기는 다소 무겁습니다. 이 책에서는 인간과 드래곤, 두 지능을 가진 종족의 갈등과 공존. 그리고 인간 왕국끼리의 전쟁, 드래곤 내부의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대상 연령이 낮아 쉽게 읽히면서도 공존과 갈등에 대해 생각해 볼 거리를 던져주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재미있어요. 좋은 작품입니다.


#마지막드래곤에린의모험, #나와함께한시간, #남세오 #이지북,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