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냅드래곤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2022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ㅣ Wow 그래픽노블
캣 레이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1월
평점 :
“스냅드래곤 (캣 레이 著, 심연희 譯, 보물창고, 원제 : Snapdragon)을 읽었습니다.

이 책의 작가인 캣 레이 (Kat Leyh)는 미국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노블 작가입니다. “럼버제인스”라는 작품으로 GLAAD Media Award를 수상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이 작품의 제목이기도 한 ‘스냅드래곤’은 한 소녀의 이름입니다. 평범한 아이와는 뭔가 다른 이 아이가 살고 있는 마을에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바로 마녀가 살고 있다는 것이죠. 자기의눈을 빼내어 악마에게 먹인 마녀 말입니다. 그리고 죽은 동물을 먹고 남은 뼈에 주문을 걸어….

하지만 스냅드래곤은 그 소문을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마녀의 집에 반드시 가야합니다. 왜냐하면 사랑하는 반려견 굿보이가 그 마녀에게 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굿보이를 구출하려는 순간 마녀에게 들키고 맙니다. 하지만 스냅드래곤은 마녀의 존재를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건 사실이었지요. 마녀라 불리우던 할머니는 다친 굿보이를 치료해주었을 뿐입니다. 그것을 계기로 스냅드래곤은 할머니 잭스와 인연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밝혀지는 진실….

이 책, “스냅드래곤”은 어반 판타지 계열의 그래픽 노블입니다. 마법이나 초능력을 가진 영웅이 세상을 구하지도, 사악한 빌런이 지구를 정복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엄청난 사건이 기다리고 있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소소하지만 다양한 이야기들, 그리고 개성있으면서도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들로 인해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사슴, 토끼, 여우, 주머니쥐 등 다양한 동물들도 이 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젠더, 가족 간의 사랑, 로드킬 등 다양한 문제들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질문이나 작은 토론을 통해 생각의 크기를 넓혀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덧붙이는 말 : 주머니쥐가 아메리카 대륙에도 서식한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았네요. 유대류가 오세아니아 이외에서도 서식하긴 하는군요.
#스냅드래곤, #캣레이, #심연희, #보물창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