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 ㅣ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0
바바라 오코너 지음, 이은선 옮김 / 놀 / 2021년 2월
평점 :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 (바바라 오코너 著, 이은선 譯, 놀, 원제 : Wish)”을 읽었습니다.
원래 “위시”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던 책인데 이번에 개정판이 나오면서 제목을 동 작가의 소설인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이신 譯, 놀, 원제 : How to Steal a Dog)”과 운을 맞춰 바꾼 것 같습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 워낙 유명하긴 하지만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 역시 전작을 뛰어넘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라 한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번 개정판을 읽게 되었습니다.
저자인 바바라 오코너 (Barbara O'connor, 1950~)는 아동 혹은 청소년 문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작가인 앞서 이야기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으로 무려 14개의 문학상을 휩쓴 바 있습니다. 이번에 읽은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은 2016년에 출간된 비교적 근작인데 이 작품으로 전작의 기록을 뛰어넘는 22개 문학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세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아빠는 감옥에 가고, 엄마는 침대에만 누워만 있어서’
찰리의 가족은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아빠는 교도소에 있고, 엄마는 우울증 때문에 찰리를 보살필 여건이 되지 않죠. 하지만 찰리는 미래를 포기 하지 않습니다. 그녀가 작은 행운을 만날 때 마다 비는 소원이 그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마침내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되었을 때 그녀는 자신의 소원을 믿지 않을 뻔합니다. 하지만 곁에 다가와 준 하워드, 그리고 위시본. 그들로 인해 뻔하고 지겨운 일상과 삶이 행복해지고 사랑스러워집니다.
이 책의 이야기 구조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으나 찰리, 하워드 그리고 위시본이 살아가는 삶을 지켜보고 있으면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COVID-19로 인해 제대로 된 일상을 영위하지 못해 다들 힘드실텐데 이런 책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 작은 행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적극 추천할 만한 좋은 이야기라 생각합니다.
바바라 오코너의 세계가 돌아왔습니다. 오코너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소원을이루는완벽한방법, #바바라오코너, #이은선, #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