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도시 SG컬렉션 1
정명섭 지음 / Storehouse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3도시 (정명섭 著, 스토어하우스)”를 읽었습니다.

 


정명섭 작가는 장르 문학에서 자주 이름을 볼 수 있을 만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중 한 분입니다. 특히 역사 추리 소설 분야에서 꽤 유명한 작가인데 최근에는 SF 엔솔로지에서도 이름을 자주 뵐 수 있더군요. 


민간조사업자 일을 하고 있는 강민규에게 큰 외삼촌, 원종대가 원자재랑 재고가 자꾸 없어진다며 이를 도와달라며 찾아옵니다. 강민규는 CCTV를 달거나 의심가는 직원을 해고하라고 하지만 원종대는 CCTV를 달 수도 직원을 마음대로 자르거나 재배치할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바로 원종대가 사업을 하는 곳은 재가동한 개성공단.


 더구나 높은 불량률에 자꾸 없어지는 재고로 암시장에 물건을 빼돌리고 있다는 의심까지 받는 상황.

강민규가 조사를 시작하면서 이상한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지난 1년간 개성 공단 안에 있는 다른 공장들의 불량률 역시 일정하면서도 눈의 띄지 않게 관리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강민규는 누군가로부터 경고성 협박을 받게 되고..



그러던 어느 날 법인장이 살해당합니다. 블랙박스도 CCTV도 없는 이 곳에서..강민규는 살인범으로 몰리게 되고 추방 전까지 살인범을 잡아야 하는 상황에 몰리게 됩니다. 



“제3도시”는 오랜만에 만나는 정통 추리소설인 데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재가동된 개성 공단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났고, 그 살인사건의 배후와 진실을 밝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북한의 실정에 대해 많은 조사를 하고 이를 소설적 장치로 제대로 풀어내어 독자의 흥미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SG collection의 첫 만남이 참 좋은데 다음 작품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제3도시, #정명섭, #스토어하우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