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두천 장미미용실
이영현 지음 / 오드리북스 / 2024년 4월
평점 :
동두천 장미미용실이라는 제목을 보면 감히 생각지도 못했을 겁니다. 이 책이 온라인마케팅 전략서일거라고는. 저도 별 생각없이 미용실을 경영하며 알게 된 생활 에세이같은게 아닌가 하고 책을 열어봤으니까요.
하지만 이 책은 정말 기분 좋게 독자의 뒷통수를 날려줍니다. 진짜 완벽한 경영, 자기계발 전략서거든요. 몰랐는데, 이영현 교수는 한국에서 마케팅 분야의 선구자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아왔으며, 한국 최초로 온라인 마케팅 전문 과정을 개설한 주역이기도 합니다. 지난 10년간 독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그 이유는 그의 실용적이고 통찰력 있는 전략들이 담겨 있기 때문이었죠.
이 책은 3AI전략, 계기, 목표, 생각, 실행, 자기성찰을 하는 단계의 키워드를 전면으로 내세우며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활동하는 마케팅 전문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사례 연구를 자신에게서부터 찾아나가며, 그걸 극복하거나 성취한 구체적인 전략을 설명해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돋보이는 점은 경험과 연구가 집약된 통찰력입니다. 단순히 이론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기본 원리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에게 유익할 마케팅책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갈만한 온라인판매에 있어선, 판매에 나서며 겪은 시행착오, 필요한 조건이나 유용한 팁들을 가감없이 설명하고 있어서, 무작정 해보려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 투잡을 원하는 보통 삶을 살아가는 주부에서부터, 영업일을 하는 비즈니스맨까지 두루두루 읽기 좋은 마케팅책인건 두말할 나위 없습니다.
다른 모든걸 제쳐두고 단순히 성공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공하는데, 그 로드맵이 아주 높은 기술을 요하는게 아닌, 도전하기 위해 작성할만한 독자들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계획표라 부담이 없습니다. 버킷리스트의 경우엔 이영현 교수가 쓴 것을 보다 보면 인간적인 면도 보여서 무척이나 재밌습니다. 보통 사람이라고 해도 쓰지 못할 이유가 없단걸 느낄 수 있게 하였죠. 당장 써봐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다른 어떤 내용보다도, 이 책은 자존감이 낮고 용기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할 수 있다, 네가 원한다면 전략을 세우고 도전해봐라.’라고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건 경력단절이 된 주부인 저에게 큰 울림을 주네요. 포기하지 않고 계획을 세워 도전해본다면 적어도 미련은 없지 않을까요.
동두천 장미미용실은, 마케팅 및 자기계발 서적으로 그 실용성과 통찰력으로 인해 이미 많은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입니다. 이론과 실제를 균형 있게 다루며, 독자들이 자신의 삶과 업무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 현업의 마케팅 전문가, 자기계발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영현 교수의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자기계발의 길을 걸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동두천장미미용실, #이영현교수, #마케팅책, #마케팅책추천,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추천, #자기계발책, #자기계발도서, #베스트셀러추천, #온라인마케팅
세상을 불평등하다고 불평하지 마라. 공평할 수가 없다. 각자가 가진 재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한다고 했을 때, 타고난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그들을 절대로 이길 수 없는 법이다. ... 그들은 출발선의 10m 뒤에서 출발해도 단숨에 우리를 따라잡을 수 있다. - P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