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양장)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작년부터 읽고싶은 책 목록에 있었던 책,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베스트셀러를 넘어서 이젠 스테디셀러에 자리잡고 있더라고요.(교보문고 기준)

그리고 드디어..! 읽게되었어요.

 

 

 

동생이 우연히 보게되었는데, 재밌다며 저한테 책을 하나 추천해주는거에요.

알고봤더니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더라고요. 읽고싶었던 책이었는데!! 어찌나 좋던지!

그런데 사실은 책을 받고서도 바로 읽지않고.. 밍기적대다가 이제야 읽게 되었어요.

정작 책을 펼치니 손에서 놓을 수 없어서 휘리릭 다 읽어버렸는데 말이에요.

괜히 책의 두께에 겁먹고(?) '언젠가 읽어야지...' 했던 것 같은데..

그냥 읽으면 되요. 전혀 두껍지 않은 책이에요! 술술 읽히더라고요.

 

 

 

 

30여 년 동안 비어 있던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삼인조 도둑

쇼타, 고헤이, 아쓰야는 예전 주인 앞으로 도착한 고민 상담 편지를 발견하고

상담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에 점점 빠져든다. 졸지에 뛰어난 예지 능력(?)을 발휘해

답장 편지를 보내는 세 사람. 이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조언은 뜻밖의 결과를 불러오고..

상담자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낸 편지는 또 다른 멋진 기적을 일구어낸다.

시간이 멈추고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특별한 공간 나미야 잡화점!

인생의 지도에서 길을 잃었다면 꼭 들러야 할 곳, 단 하룻밤의 기적이 선사하는 감동의 판타지!

오늘 밤, 나미야 잡화점의 고민 상담실이 부활한다!

 

 

총 다섯개의 큰 장들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제2장에서 울컥.... 그리고 제4장에서는 폭풍 눈물을...

마지막 끝까지 찌잉---- 했어요.

소설이다보니 혹시나 아직 책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실까봐 자세하게 쓸 수는 없지만..

책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따뜻해서, 저는 밤에 책을 읽으며 조용히 눈물을 줄줄 흘렸었네요..

읽다보면 다 각각의 이야기 같았던게 하나씩 이어지고 결국에 물 흐르듯이 돌아가는데,

이렇게 모아지고 연결되어있는 이야기 구성을 좋아하는지라 마지막에는 어떤 결말일지 정말 궁금해지더라고요.

결말이 정해져있진 않지만, 저는 그 뒤로도 아름답고 따뜻하게 잘 마무리 되었을거라고 생각해요.

 

 

책을 다 읽고, '옮긴이의 말'에서 굉장히 공감가는 부분이 있었어요.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내 번역 노트에 '주위의 친지 모두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으로 기록될 것 같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망설임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책이 의외로 많지 않은 가운데서 참으로 흐뭇한 일이다.

오래도록 남을 명작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

저 역시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다 읽고나서, 당장 엄마에게도 꼭 읽어보라고 말하게 되더라고요.

정말 누구에게나 추천하기에 좋은 책이에요. 이젠 책 제목만 떠올려도 마음 어딘가의 구석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이미 수많은 베스트셀러들을 쏟아냈고, 천재작가라고 불리는 '히가시노 게이고'.

하지만 저에게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처음 만난 작가. 이 작가의 다른 책들은

분명 이번 책과는 분위기들이 많이 다른걸로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다른 책들도

차차 하나씩 하나씩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따뜻하고 재미있는 책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읽고 싶었던 책을 읽었고,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고 좋았기에 참 뿌듯뿌듯 해집니다. *3*

기회가 되시면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해요!!!

-

아띠네 티끌 별

copyright ⓒAtti all rights reserved.

http://sunhwa00812.blog.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