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1년차 - 초보도 따라 하기 쉬운 즐거운 달리기 프로젝트
다카기 나오코 지음, 윤지은 옮김 / 살림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홀로 여행>이라는 혼자 여행하는 재미있는 만화책으로 알게 된 '다카기 나오코'

신간이 나왔는데요, 이번에는 마라톤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만화인 <마라톤 1년차>!!! 두둥!

이번에도 살림출판사에서 선물로 받게 되었어요. >_<

 

 

'다카기 나오코'는 만화가인데 집에서 작업을 하시나봐요.
일을 하기위해 작업 책상까지 가는데는 10초가 걸리고 운동이라고는
손가락 움직이는게 전부였다고해요. 그런데 마라톤이라니!!!!!

<나홀로 여행>에서도 느꼈었는데, 굉장히 걱정도 많이하고 소심한것처럼 보이면서도

이렇게 은근히 대범하고 그냥 확 저질러버리시는 스타일인 것 같은 작가님...ㅎㅎ

 

 

 

마라톤에 도전해보겠다고 마음먹은 다카기 나오코 작가님은 우선 함께 할 사람을 구하게되죠.

마음맞는 동료와 후에 만화를 그리기위해 편집자님까지 합세!!!!!!

그리고 일사천리로 1년동안의 마라톤 일정을 모두 정해놓아요.

목표는 마라톤 풀코스 완주!

처음에는 걷기, 5km, 10km, 하프마라톤을 거쳐서 최종으로는 풀코스를 목표로 일정을 모두 짜놓아요.

본인이 직접 실행하고 겪었던 일들을 만화로 그리다보니, 이 책을 보면서 마라톤을 시작해보아도 좋겠더라고요.

마라톤이나 체력적으로 자신이 없는 분들도 완전 처음부터 탄탄히 밟아갈 수 있는 코스인것같아요.

 

 

 

 

 

 

'긴 선생님'이라고 마라톤 코치님에게 Q&A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코너도 준비되어있어요.

확실하게 정확한 방법이나 팁들을 전해주니 이런 부분도 실제로 마라톤에 도전해본다면 큰 도움이 될것같아요.

 

 

 

 

 

<나홀로 여행>에서도 인상깊었던 사진으로 말하는 페이지도 역시 있어요.

음식사진이 특히 많아요.... "먹기 위해서 달린다!" 라고 책에서 말했는데...

확실히 마라톤 뒤에 먹는 음식은 어마어마하게 맛있는걸까요??ㅎㅎ

 

짧은 런런일지도 포함되어있어요.

흐물흐물한 그림이 귀엽귀엽~!! +_+

 

 

마지막에는 1년동안 마라톤을 하면서 함께햇던 물건들을 사진으로 기록해두었어요.

이런부분도 마라톤에 도전하려고 한다면 참고해볼 만 하겠지요!

 

 

 

 

 

 

작은 4컷만화지만..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재밌는 만화!

작가님이 부모님께 마라톤에 도전하겠다고 했더니,

'설마 마라톤에 흥미를 가지게 될 줄이야~ 그 반에서 가장 발이 느렸던 나오코가 말이야~'

라며 놀라셨다고해요. 그래서 울컥한 작가님이 아무리 그래도 가장 느린정도는 아니었다고하니..

'그 반에서 두번째나 세번재로 발이 느렸던 나오코가 말이야~' 라고 정정을..ㅋㅋ

ㅋㅋㅋㅋㅋ 으으 너무 귀엽지않나요? 크흡 ㅜㅠㅎㅎㅎ

 

 

 

사실 처음 <마라톤 1년차>를 접했을때는

'마라톤이라니! 나에겐 너무 먼 이야기야.'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작가님의 후기에도 나오듯이 마라톤은 '운동신경이 없어도 할 수 있는 스포츠'라고해요.

책을 통해 접한 마라톤은 굉장히 힘들기는 하지만 그만큼 또 굉장히 재미있고,

색다른 감동이라던가도 느낄 수 있는 스포츠인 것 같더라고요. 너무너무 매력적이었어요.

그래서 책을 읽으며 저도 마라톤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저절로 들게 만들더라고요.

그리고 일본에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마라톤 대회가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어요.

우리나라는 어떨지 또 궁금궁금~!

 

 

 

 

책을 읽다보면 왼쪽페이지 아래에 작가님 캐릭터가 있는데요,

책장을 휘리릭 넘기면 엄청 열심히 달리는 캐릭터를 볼 수 있어요. 이런 깨알 귀여움이 너무 좋더라고요.

 

 

 

 

 

 

 

몇몇컷들만 뽑아서 움짤로 만들어봤어요.

열심히 달리는 귀여운 캐릭터~~~! +_+

*

마라톤이라는 별로 생각해보거나 접해보지 않은 주제의 만화책인데도

굉장히 디테일하면서 흐름도 좋아서 함께 걷기를 연습하고 조금씩 달리면서 결국엔 풀코스를 완주하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어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나도 마라톤을 해보고싶다!'하는 생각을 저절로 들게 만들어 주었고요.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마라톤과 관련된 전문서적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마라톤에 도전하려는 분들이라면 그런 책들과 더불어 함께 읽으면 의욕이 샘솟을 것 같아요.+_+

다카기 나오코라는 한 사람, 작가님의 1년간의 마라톤 도전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재미있는 만화책 <마라톤 1년차>!! 추천해보아요>_<

-

아띠네 티끌 별

copyright ⓒAtti all rights reserved.

http://sunhwa00812.blog.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