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 - 테마있는 명소, 천천히 걷는 힐링여행
남민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이제 8월도 후반부에 접어들었고, 여름도 많이 지나간 기분이에요.

하지만 저는 아직 여름휴가가 남아있고요...!! 후후후 +_+

꼭 휴가가 아니어도 짧게짧게 어딘가를 여행한다는 건 좋은거니까요.

보기만해도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책을 읽어보았어요. 언젠간 꼭 가보겠어-! 라고 생각하면서요.

<내 인생에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 남민

 

 

좁은 국토라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다녔어도 내가 가본 곳을 꼽아보니 그저 작은 점에 불과했다.

우리나라 땅이 이렇게 넓었던가? 소유할 수는 없어도 이용할 수는 있었다. 정원의 크기는 대한민국 전체이니 내가 가장 부자다.

나는 오늘도 이 풍요를 누린다.

하찮아 보이는 작은 건물 하나, 나무 한 그루도 그 자리에 있게 된 사연을 알고 나면 그 뜻을 새기며 다시 한 번 더 바라보게 된다.

감성여행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아름다운 경치에 심신을 힐링하고 조상들의 지혜를 두루 배우고 돌아옴으로써

여행 또한 '마음의 양식'이 됨을 느끼게 된다.

-지은이의 말 중-

-

대한민국 전부를 자신의 정원이라 생각한다는 남민작가님. 그건 '내 영역'에 울타리를 치지 않기에 가능한 일이었어요.

그리고 그 풍요를 누린다는 말.. 누구나 어디든지 떠나고, 걷고, 머무를 수 있잖아요? 우리에게 주어진 풍요를 잘 쓸 줄 알아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많이많이 다녀야죠~^^ 우리나라는 넓고 가보지 못한곳과 가봐야할곳은 많으니까요!!

<내 인생에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에서는 총 40곳의
국내 힐링여행지를 소개해주고있어요.

이 책이 매력적인 이유는, 단순히 유명한 관광지를 소개하는것에 그치는 여행책이 아니라

그 지역에 숨겨진 이야기들, 역사, 인물, 배경 등등..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이지만 이런 배경지식을 알고있으면

더 새로운 것들이 보이고 지나칠것들도 다시 보게 만들어서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줄 정보들을 제공한다는 점이에요.

책을 읽으면서, 저도 다녀온 곳이 몇군데 있었는데,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그냥 '우와~'하며 구경한거라..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고, 그냥 지나쳤던것들이 생각나서 너무 아쉬웠어요.

 

 

 

다양한 여행지의 시작으로... 전주 한옥마을이 나왔어요.

전주 한옥마을은 많이들 다녀오셨을것같아요. 최근에는 평일에도 사람들이 엄청 북적인다더라고요.

저도 전주 한옥마을은 다녀온적이 있는데요, 사진에서 아래의 경기전과 같이~ 저도 직접 본곳들도 많았고..

반면에 저는 전혀 몰랐던 곳이나 알면서도 가보지는 못한곳들도 나왔어요. 그래서 전주에 다시한번 가봐야겠구나 싶어지더라고요.

하지만 한옥마을이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몰랐던지라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이런 정보들을 알고 여행을 했더라면 더욱 재미있었을텐데 말이에요.

 

 

 

순천 순천만과 여수 오동도~!

순천만은 가보고싶었던 곳인데, 작년에 내일로할때 순천역 근처에만 살짝 들러서 왠지 더 그리운(?)곳이에요.

조만간 꼭 가보고말겠어요~~ 순천만의 일몰을 꼭 보고싶어요.

여수 오동도도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잠시 여수에 갔을때는 미처 가보지 못한곳이에요.

저는 항상 육지의 한 가운데에서만 살았기에..! '바다'라고하면 우선 듣기만해도 설레이는 것 같아요.

여수는 아마... 역시 조만간(?) 언젠간(!) 가보게될것같아요.ㅎㅎ

 

 

 

그리고 남원 광한루원!!!!!

성춘향과 이몽룡의 사랑이 피어난곳~~ㅎㅎㅎ

남원 광한루원은 올 여름휴가에 가보기로 한 곳이라 이렇게 미리 책에서 만나니 반갑고 좋았어요.

책에서 미리 만난 광한루원은 정말 너무 예쁘고 이야기도 듬뿍 담겨있던데~! 벌써부터 기대되요.

 

 

그리고.. 책을 읽으며 보니 남민작가님께서 '충북'여행을 많이 하신듯 싶더라고요.

제천도 많이 나오고, 충주도 나오고~ㅎㅎ

저는 충북에 살고있으니까 더 반갑고, 가까운곳에 이렇게 국내 힐링여행지가 있으니

꼭 가봐야겠다-하는 마음도 생기고~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반면 충북에 살면서도 이 많은 곳들을 못가봤다는게 안타깝기도 했어요.

먼곳은 멀다고 못가면서 왜 가까운곳도 가지 못하는건지..! 앞으로는 많이많이 다녀야겠죠. 저도 대한민국을 정원삼아..!

아무튼, 충주 하늘재와 특히 문경 문경새재! 둘다 엄청 가까운곳인데..ㅠㅜ 올해 꼭 가보는것을 목표로...!

문경새재는 원래 가보고싶어했던 곳이라~ 올 가을에는 한번 가봐야겠다 싶었어요. 선비의 길~~ 너무 멋지지않나요? 캬하!

-

<내 인생에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

저도 나름대로 저만의 대한민국 지도를 조금씩 채워나가고 있는 중인데요,

남민 작가님의 말처럼 정말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엄청 넓고 가볼곳도 참 많은 것 같아요.

해외여행도 가고싶기는 하지만 당장 떠날 수 없는 해외여행에 목말라하는것보다는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을 우선 많이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행을 위해 정보를 알아가면서 역사공부도 한다면 그것 또한 여행의 또다른 재미가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책을 통해서 슬쩍슬쩍 엿본 역사들은 정말 얼마나 재미있던지요..!

책을 통해서 여행의 두근거리는 설레임을 채울 수 있었어요.

다가올 저의 여름휴가에는 꼭 여기저기로 떠나야겠어요. 모두 여행을 떠나요~~!

-

아띠네 티끌 별

copyright ⓒAtti all rights reserved.

http://sunhwa00812.blog.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