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 초라한 들러리에서 연봉 10억 골드미스가 된 유수연의 성공 비법
유수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자기계발책을 읽었네요. 유수연의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자기계발중에서도 당근형과 채찍형이 있다면.. 이 책은 분명 채찍질을 해주는 책이었어요. 크흡..ㅠㅜㅎㅎ

어떤때에는 따뜻한 말이 와닿는다면, 어떤때는 따끔한 말이 와닿을때도 있는법이지요.

-

불확실한 미래를 두려워하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까질한 멘토 유수연이 전하는 따끔하지만 현실적인 충고!

오늘을 다시 살라고 해도 이보다 더 열심히 살 수는 없다. 화려한 30대를 꿈꾼다면 20대, 치열함을 무장하라!

-

책의 맨 처음에는 이렇게 써 있어요.

외로운 사자새끼들에게 벼랑을 기어오르기 위한 발악의 기억들을 넘긴다

책을 모두 다 읽고나니 바로 이 한줄의 마음으로 이 책을 쓴거였구나-싶어지네요. 감동감동.

책을 읽으면서 와닿았던 부분들 살짝 보여드릴께요.

 

 

 

 

 

무엇이 됐든 2년만 죽었다 생각하고 올인하면 대부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일단 움직여라. 그저 방 안에서 인터넷만 뒤지고 있지 마라. 그리고 내가 선택하지 않은 길을 기웃거리지 마라.

내가 가지 못한 길에는 항상 미련이 남는다. 그 미련에 흔들리면 결국 어떤 길도 내 것이 될 수 없다.

-

저자는 2년만 그 무엇인가에 올인을 하라고 말해요.

2년.. 무엇 하나만 파는데에 짧은 시간일까요 긴 시간일까요?책에서는 20대의 2년은 30대의 4년이라고 말하는데..

저는 앞으로 남은 그 기회동안 무엇을 해봐야하는걸까요? 이런저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쌓일 때까지 기다려주고 스스로를 만들어주고 스스로를 믿어주고

..세상에 쓸데없는 공부나 노력은 없다. 그것은 해보지 않은 자의 변명일 뿐이다.

닥치는 대로 노력하고 닥치는 대로 경험해라. 평가와 기회는 그 다음에 저절로 따라오는 것이다.

-

경험의 중요성은 다른사람을 통해서 정말 많이 느끼고 배웠어요.

무엇이든지 일단 해보기라도 하면 해보지 않은것과는 정말 엄청난 차이가 있더라고요.

무언가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쌓아간다는건 제가 추구하는방향인데..

앞으로는 쌓아가는 속도를 조금 높혀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해요.

 

 

 

자신의 지난 2년을 돌아보자. 그렇게 잘난 척하며 나라면 그 미련한 짓 안한다며 아무것도 안하고 빈둥거렸던 지난 2년을.

2년 전 자신의 모습 그대로, 항상 지금 모습 그대로, 지금 이 자리에 고여 있는 자신을 보게 될 테니.

..조금씩이라도 움직여야 한다. 그렇게 움직인 오늘 하루들이 모여 10년 후 나를 내 무대로 보내준다.

10년 후가 안 올 것 같은가? 그럼 중학교 때는 지금의 20대가 영원히 오지 않을 줄 알았는가?

내 화려한 30대, 40대는 이렇게 만들어지는 것이다.

-

으으으. 저도 생각만 많은 스타일이기때문에 이런종류의 따끔한 말을 들으며 정말 뜨끔뜨끔했어요.

...움직이기!!!! 조금씩이라도 움직이기. 아무것도 안하면서 보낼바에야 그 무엇이라도 해보는게 당연한거겠죠!!

내가 한것들, 배운것들은 없어지는것처럼 보여도 다 나에게 쌓여가는거니까요.

 

 

내 자신이 가치 있을수록 무대는 더욱 커지고 빛난다.

세상에 드러나기 전에 나만의 존재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을 채워가는 작업부터 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무대를 스스로 세워나가려는 노력 없이 세상에 편승하려 한다면 진정한 자신의 무대는 기대할 수 없다.

-

스스로의 힘으로. 내가 노력해서!!!!

저도 열심히 저를 채워나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ㅜㅠ

 

 

 

 

 

이것저것 하다 보면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겠지만 그 또한 20대에겐 소중한 자산이 된다.

남들이 볼때 혹은 지금 당장은 부질없어 보이는 것이라도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보상받을 수 있다.

'열정'과 '용기'만 있다면 시간의 차이만 있을 뿐 언젠가는 꿈꾸던 것을 꼭 이룰 수 있다.

기억하자. 확실한 미래는 앞에서 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의 노력과 열정으로 만들어가는 것임을.

***

유수연의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는 자신의 경험담에서 우러나온 것이라 더 독하게 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나는 이렇게 해서 여기까지 왔는데, 너희들은 아무것도 안하면서 바라고만 있는거냐?!'하고 혼내는듯한! 크흡.

하지만 그 속에서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에 대한, 20대에 대한 애정이 녹아있어요.

종종 혼나야 다시 정신차리고 긴장하는것처럼~^^

이 책으로 헤이해진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부록으로는 영어공부하는 방법도 담겨있고요. 완전 유용! +_+

아무튼.. 저도 열심히!!!! 움직여야겠다고 다시 다짐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