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놀이터 -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한 놀이처럼 즐기는 초등학생 창의력 교재
윤상진.김대환 지음 / 나(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한 <창의력 놀이터> / 윤상진, 김대환 /출판사 나

얼마전만해도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기위한 학습이 유행을 탔었던 것 같아요.

다소 잠잠해진듯한 요즘이지만,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분명 좋은 변화가 생기겠죠?

<창의력 놀이터>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책인데요, 창의적인 생각과 표현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광고인 아빠 둘(윤상진, 김대환)이 함께 만든 책이에요. 광고인이 만든 창의력 책이라니. 당장 제가 너무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먼저, 책에서 나오는 창의력 키우기 십계명!

1. 나 자신을 사랑하자!

2. 궁금한 것은 무조건 물어 보자!

3. 다양한 책을 많이 읽자!

4. 그림을 자주 그리자!

5. 일기를 꾸준히 쓰자!

6. 상상하는 것을 즐기자!

7. 음악을 자주 듣자!

8. 여행을 자주 가자!

9. 자연 또는 동물과 친해지자!

10. 다양한 만들기에 도전하자!

-

창의력 키우기 십계명을 보면서..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왠지 두근두근 거렸어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책이기는 하지만, 분명 어른들에게도 좋은 책이 되어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또 들었지요.

 

 

 

 

<창의력 놀이터>는 5개의 큰 챕터로 구분되어있어요.

상상놀이터 / 글자놀이터 / 그림놀이터 / 생각놀이터 / 오감놀이터

다양한 감각들을 자극하고 생각하게 만들고, 그 생각을 또 여러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줘요.

위 사진을 보면 "우리 가족이 100명이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눈을 감았을 때 보이는 것을 그려보자"와 같이

독특하고 재미있는 질문들도 많아요. 저런식으로 하나의 커다란 문제, 혹은 질문을 주고 그것을 글이나 그림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라고 말하고 있어요. 정답은 전혀 없고, 주어진것에 대해서 내 마음대로 상상해서 그것을 표현하기까지를 이끌어주더라고요.

자기만의 세계를 갖고 마음껏 상상하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꺼내서 표현하게 하는 방법까지 이끌어줘서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혼자만 갖고있는것보다는 그것을 표현하고 표출하는것도 매우 중요한 시대이니까요.

책 내지의 질감도 약간 두툼하고 스케치북같은 느낌도 조금 들어서~ 저런 질문들에 마음껏 들을 써보고

그림도 그리고 하면서 <창의력 놀이터>라는 책 한권을 나의 생각들을 담아둔 하나의 나의 책으로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한장한장 채워나간 후 나중에 그걸 본다면 참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한권뿐인 내 책이 되는거니까요.

책을 훑어보니 저도 흥미로운 주제들이 참 많아서, 한장한장 채워보려고해요.ㅎㅎ

제가 비록 초등학생은 아니지만..! 창의력을 키우고싶으니까요. *_* 재미있을 것 같기도하고요.

:D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아인슈타인

모든 아이들은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예술가로 남는가이다.

-파블로 피카소

-

5개의 큰 챕터가 끝날때마다 창의력(상상력)등과 관련된 명언들이 담겨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피카소의 말이 더 와닿더라고요. 크흡.. 이렇게 좋은 글들이 총 5개가 담겨있는 셈이죠.

 

 

마지막으로~ 알고보니 <창의력 놀이터> 카페도 있더라고요.

카페에서는 볼거리와 이벤트, 참여공간이 있다고하니~ 직접 이 책을 아이들이 꾸민걸 공유하거나

이런저런 질문을하거나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창의력 놀이터 카페 - http://cafe.naver.com/playna

***

창의력은 노력한다면 어느정도까지는 분명 키울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아요. 살면서 창의력이 도움이 될 거라는 건 분명 사실일테고요.

이제는 창의력도 정말 공부해야하는 시대이겠죠. 이 책의 초반에서 부모님이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들도 말해주었는데요, 그런부분도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저도..! 이 책을 통해서 굳어가는 머리를 조금 더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창의력을 키우고 싶었어요.

직접 따라하면서 채워나가면 분명 재미있을만한 흥미로운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