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 빅데이터 시대 비즈니스.마케팅을 위한
이수동.송정수 지음 / 길벗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빅데이터 시대에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위한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인포그래픽 기획부터 제작까지, 한 권으로 말한다. 라고

당당하게 써있는 책이에요.ㅎㅎ

지금 문득 든 생각인데, 뒷표지에서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그러니까 인포그래픽이라는 분야의 성장과 활용 성과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설명해주면서

그러니까 이 책을 보고 공부해라!! 이렇게 해줬으면 어땠을까 싶어요.ㅎㅎ

그러면 좀 더 확확 와닿지 않았을까요?ㅎㅎㅎㅎ

 

 

 

이 책은 크게 두개의 파트로 나뉘어져있어요.

인포그래픽 실무 활용전략인포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파트에요.

 

첫번째 파트인 인포그래픽 실무 활용전략에서는 인포그래픽에 대해 설명해주고요,

인포그래픽의 제작과 활용 등에 대해서도 이애기해줘요.

그리고 인포그래픽의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이야기들과 전략에 대해서도 말해주지요.

 

두번째 파트인 인포그래픽 디자인에서는 다양한 인포그래픽의 종류,

제작 프로세스 부터 제작 실무까지 폭 넓게 설명해주고있어요.

-

이 책은 다른 인포그래픽 책들과는 다르게 디자인이라던가 제작 기법에 대해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인포그래픽에 대한 개념과 설명, 무궁무진한 인포그래픽의 활용과

효과등에 대해서 더 많이 이야기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실제로 이런저런 이유로 제작되어진 인포그래픽들을 많이 소개해주고있는데요,

인포그래픽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고, 사이트들 등도 소개해줘서 너무 유용하더라고요.

 

 

 

실제로 제작되어진 수많은 인포그래픽들을 이렇게 뙇!!!!

처음에 책을 보는데, 인포그래픽들을 보고 막 두근거리는거에요...

그 막대한 자료들을 이렇게 깔끔하고 멋지게 정리한다는게 너무 대단했고,

'인포그래픽'이라는 분야에 대한 앞으로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들도 설레였고.

그래서 앞으로 인포그래픽들을 조금 모아볼까 싶었어요.ㅎㅎ

활용하기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ㅋㅋㅋ

충분히 공부해볼만한 가치가 있을듯한 분야였어요.

두근두근~~*.*

 

 

 

책 마지막에는 본문에 수록된 인포그래픽들을 모아서 크게 포스터처럼 만들어두었어요.

벽에 붙여두고 보기에 좋도록!ㅎㅎㅎㅎ 부록 선물을 받는 기분이 들더라고요.ㅎㅎ

***

저는 개인적으로, 그동안 잘 몰랐던 분야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되는 기회가 된 책이었고요,

단순히 알게된 것 뿐만 아니라 설레이고 뭔가 자극이 된 책이었어요.

인포그래픽에 도전하기 전에 인포그래픽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을 읽고서 인포그래픽이라는 분야의 가능성과 활용성, 필요성을 깨닫은 뒤

풍덩~~~ 빠져들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ㅎㅎㅎㅎ

-

역시, 앞으로 이미지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수 밖에 없겠죠?

물론 정보나 감성 등 무언가를 담고있어야 하겠지만요.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싶네요!

공부합시다 *.* ㅎ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