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시트콤 - 상식을 뒤집는 14가지 물리학
크리스토프 드뢰서 지음, 전대호 옮김, 이우일 그림 / 해나무 / 2012년 9월
장바구니담기


크리스토프 드뢰서의 전작인 '수학 시트콤'이 재미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궁금한 마음에 읽게 된 '물리학 시트콤'.

물리학을 이야기함에 있어서 정말 흥미롭고

톡톡튀는 이야기로 풀어나가서 궁금하고 기대됬어요.ㅎㅎㅎㅎ



그래서 물리학에 물자도 모르면서... 덜컥 읽게 되었어요.

물리학 시트콤에 그림을 그리신 이우일 작가님!!

얼마전에 노빈손책 읽어서~더 반가웠어요.ㅎㅎ



책의 내용은 1부와 2부에 각각 7개의 이야기로

물리학을 설명해주고있어요.


각 화의 이야기 주제가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들로 되어있어요.



물리학 시트콤의 제일 처음에 보면, 추천의말에

최고의 물리학자는 최고의 이야기꾼이라고 생각한다. 라는 글이 있는데,

그말처럼 크리스토프 드뢰서는 정말 엄청난 이야기꾼인것 같아요.



물리를 잘 모르는 저로써는... 이야기부분에 푹 빠졌어요.

내용들은 다소 어려웠거든요. 흑흑


아무래도 '물리학'을 다루고있다보니, 공식들도 많이 나오지만..

배경에 색을 다르게해서 이부분은 슬~쩍 읽고 넘어갈 수도 있어요.



그래도 확실히 알고 풀어보고 이러면 훨씬 더 재미있겠지요ㅠ.ㅠ


그래도 물리학 시트콤이 마냥 어렵지만은 않았던 이유가,

공식들만으로 얘기하지않고 이미지로도 많이 이야기해주고있어서

거부감도 줄여주고 이해도 높혀주고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조금씩 삽입되어있는 삽화일러스트는 너무 예쁘고!

노빈손과는 갭이 크지만 그림이 좋았어요.ㅎㅎㅎ


각 화가 끝나면 '클로즈업 물리학 Q'라고 질문을 던져줘요.

방금 읽은 내용을 떠올리며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해보는것도 또하나의 재미같아요.

그밖에도 예상하지 못한 북한도 나오고..-_-;;;


'영화에서 흔히 등장하는 최악의 물리학 오류' 라는 주제로

이야기해주는것도 재미있었어요.ㅎㅎㅎㅎ



마지막으로 부록으로 클로즈업 물리학 Q의 문제풀이!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물리 공식 12가지에 대해서 알려줘요.



사실 수학이니 물리학이니...

듣기만해도 괜히 먼저 겁먹기 쉬운 분야들인데~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풀어주니까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고,

무엇보다 재미가 있어서 참 좋았어요.ㅎㅎㅎㅎ



그래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상태여야 문제도 풀어보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야기만 읽어도 충분히 재미있고 흥미있었지만,

좀 더 알고 깊이 들어가면 더 재미있을 것 같은 책이었어요.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