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 - 백만장자 아버지의 마지막 가르침
마크 피셔 지음, 배영란 옮김 / 진성북스 / 2012년 7월
장바구니담기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읽게 된 책!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마크 피셔, 진성북스

이 책은 갑자기 세상을 뜬 백만장자 아버지가
4일간 다시 살아나서 아들에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는 이야기에요.

보통 자기계발서나 부자되는책~ 이런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주잖아요. 그래서 좀 지루할수도 있는데,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는 저자가 하고싶은 말을 소설로 풀어줘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책을 펼치고 맨처음, 서문을 읽는데 쫌 놀랐어요.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가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출판되는건 이해할 수 있는데, 그렇게 출판될때마다 그 나라버전으로 서문을 쓰시나봐요.

한국어판 서문이라니!!!!
괜찮은것 같더라고요. 뭔가 더 많이 신경쓴 느낌이라 좋았어요.ㅎㅎ

독창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남들과 다른 너만의 독창성이 있어야 해.

절대 두 손 놓고 가만히 있으면 안 된다.
어떤 상황에서든 모든 것에서 이점을 찾아내도록 노력해라.
그 어떤 시련과 역경이 있더라도 말이야.

즐기며 일을 해서 돈을 벌어라.
한없이 파고들어라.
이성적으로 생각하라.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글들이에요.


사진에는 없지만 책속에서는 한국 사람들의 끈기를 본받으라고 말하고있어요.ㅎㅎ
외국작가의 책에서 한국 이야기가 나오면 너무 반갑더라고요.ㅎㅎㅎ
게다가 한국칭찬이니..!ㅎㅎ 좋아요~ㅎㅎㅎㅎ

책을 다 읽고~ 역자후기를 보면서 또 와우~!
마크 피셔가 책 속의 아버지처럼 스스로 성공한 케이스였다고해요.

그러니까 곧,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에서
아버지인 피에르는 곧 작가인 마크 피셔이고,
레니에는 독자들인 셈이더라고요.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
현실에서 백만장자 아버지를 갖는건 거의 불가능한일이지만~
책 속에서 백만장자 아버지를 만나 좋은 말들을 많이 들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종종 다시 읽고 피에르가 해준 말들을 잊지 않고 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