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두더지 - 2012년 제18회 황금도깨비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 비룡소 창작그림책 45
김명석 글.그림 / 비룡소 / 2012년 6월
장바구니담기


대학교때 수업으로 미국학생과 함께 작업했던 동화책 만들기...

분량이 많아서 고생하기도 했지만, 동화책 그림그리면서도 너무 즐거웠고,

동화책이 완성된 뒤에도 미국학생이 좋아해줘서 뿌듯했었어요.



그후부터 '언젠간 꼭 내 동화책을 만들고 말테다!!' 하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어린 아이들의 동화책을 좋아하는데,

일러스트가 너무나 예쁜 동화책을 읽게되었어요.



비룡소 연못지기 마지막 책!!!ㅠㅠㅋㅋㅋㅋㅋ


바로바로~~~~~

2012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인 행복한 두더지!



수상작 스티커가 뙇!! 붙어있어요.

금색으로.. 블링블링......ㅋ



비룡소의 창작 그림책인 '행복한 두더지'는 5세부터 읽기를 권장하네요.



그림책... 동화책이라고 하면, 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림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가 없잖아요.

뒷표지의 심사평처럼 정말 독창적이고 너무 예쁜 일러스트인 것 같아요.







동화책 일러스트 몇장 살짝쿵 보여드릴께요.



판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일러스트들...

정말 판화로 작업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이렇게 표현할 생각을 하셨는지!

동화책들의 일러스트는 정말 매력이 넘치는것같아요ㅠㅠ



두더쥐 너무 귀엽지않나요ㅠㅠ 패셔니스타에요ㅋ


깨알같은 하트랑 별이랑~

저 왕연필하며..!!!!



매력이 팡팡 터집니닷...!


곰아저씨와 두더지의 만남ㅋ

깨알같은 겨울배경. 눈왔어요ㅠㅠㅠㅋㅋㅋ

곰아저씨 발자국도 귀염귀염



세세히 파고보면 더 매력있는 그림인것같아요.

어린이 동화책이라 내용적으로는 언급하기가 애매해서~

너무 짧아서 내용을 다 말해버릴까봐ㅋ 아예 언급을 안했는데요,

내용도 아이들 책이라고 뻔할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막상 읽어보니..! 아니더라고요!!!!!!



아이들이 이해할지는 모르겠지만, 마냥 쉽진 않은 내용이었어요.



일러스트는 진짜 너무너무 좋았어요!ㅎㅎㅎ





행복한 두더지를 읽으면서~~~

저도 동화책 일러스트를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재미있게 읽었습니닷~!ㅎㅎㅎㅎㅎㅎ

아띠네 티끌 별

copyright ⓒAtti all rights reserved.

http://sunhwa00812.blog.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