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 - 자꾸만 행복을 미루는 당신에게
문요한 지음 / 북하우스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북리뷰 메이트 카페에서 서평단 모집한다고 스크랩해왔었는데~

서평단에 당첨되어서 '천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을 읽게 되었어요.ㅎㅎ

 

 

으헤헤헤! 택배기다리는 맛이 쏠쏠했지용

왜냐하면 예상보다 2일정도 늦게오는바람에 ㅠ.ㅠ잉잉ㅋ

그래도 책받으니까 완전 신났어요!ㅎㅎㅎㅎㅎ



 

쨘~ 천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 책이에요.ㅎㅎ

표지에 솔깃할만한 말들이 적혀있어서 궁금증유발폭발!!!!

책 표지의 -자꾸만 행복을 미루는 당신에게-라는 말! ㅠㅠ와닿지않나요?

전 저말이 너무 와닿더라고요.ㅠㅠㅠㅠ

 

 

저자는 정신과 전문의 '문요한'

그래서 책분류가 심리로 분류되나봐요.

 

실제로 책의 내용을 보면 저자가 그동안 심리상담을 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나오고 심리책들을 말하며 이야기도해줘요.

저는 심리학에도 관심이 있기때문에!!(관심만 ㅡㅡ;;ㅋㅋ)

좋았어요.ㅎㅎ



 

목차는 4개의 장으로 나뉘어져있어요.

 

1장.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나의 존재 받아들이기

2장. 태연한 척하지만 상처 많은 당신에게

-내 마음 받아들이기

3장.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인생, 변화가 필요한 당신에게

-삶과 현실 받아들이기

4장. 누군가와 가까워지기 힘든 당신에게

-타인을 받아들이기

 

4개의 장으로 나뉘어져있지만 사실 내용은 모두 '받아들이자'에요.

그것도 '과장하지도 줄이지도 않고, 있는 그대로의 사실만을' 받아들이자는것이지요.

 

1장에서는 무엇을 이루었느냐와 상관없이

자신의 존재를 가치있게 여기는 마음이 움터 나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장에서는 부정적인 마음도 받아들이려 하면 자연스레 떠난다는걸 알려주기위해,

3장에서는 모든 경험은 잘 받아들일수록 성장시켜준다는걸 말해주고

4장에서는 다른사람의 마음과 입장을 받아들여 서로간의 차이를 존중하는 가운데

소통으로 나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줘요.

 



 

이렇게 책에 좋은말이나 저자의 말을 뒷받침해주는 말들이

적혀있어서 이부분을 읽는 맛도 쏠쏠하더라고요.ㅎㅎ

 

책 한권을 읽는것이지만 짧게짧게라도 많은책들의 내용들과

유명한 사람들이 한 말을 볼 수 있으니까요.



 

한 장이 끝나면 플러스팁도 줘요.

4장 모두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수용력 증진 훈련에 대한 팁을 줘요.

이대로 따라해보고 질문에 대답해보면 좋을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천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을 읽으면서 좋은 말들이 너무 많았어요.

 

실제 사례를 말해주는 부분은 저자가 직접 상담한

사람들에 대해 쓴 부분이라 더 재미있고 현실감도 있고,

그만큼 더 와닿기도 하더라고요.

자신의 이야기도 직접 해준부분도 좋았고요.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말들 몇개 적어볼께요.

 

 

우리는 우리가 받아들이는 것들 때문에 변화하며,

우리가 받아들인 것들은 우리의 받아들임을 통해 변화한다.

-흰두교의 성인 고빈다의 말

 

에게 하는것만큼만 자신을 대해도 될 텐데

우리는 스스로에게 너무 소홀합니다.

 

지금 이대로는 불안하다는 마음은

사람들을 과도한 자기계발과 자기투쟁으로 내몹니다.

 

치유되지 않는 상처는 결코 망각되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모든 생명의 태어남은 바로 자신에게 주어진 자리를 알고

수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숲에게 길을 묻다

 

오늘이라는 시간은 미래의 축소판입니다.

 

결코 멈추지 않는 눈물이란 없습니다.

 

.

.

 

이것말고도 되게 와닿고 좋았던 말들이 많은데,

다 쓰면 끝이없을것같아서;; 요만큼만 써봅니다......

 

천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을 읽으면서....

찔리는 내용도 많고, 공감되는 내용도 많았는데요,

저도 이제 있는 그대로의 저를 잘 받아들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나온지 얼마안된 완전 뜨끈뜨끈한 책인데~

좀더 열심히 읽고 다시읽어보고 해야겠어요.

 

그냥 슝~ 넘어가기는 힘든 책이었던것같아요.

꼼꼼히 읽어서 확실한 하나의 해답을 받아들일때까지!!

그리고 그것을 적용해서 더 나은 내가되고 행복해지기위해!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