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를 사랑한 소년 - 조류학자 존 오듀본 이야기 지식 다다익선 45
재클린 데이비스 지음, 고정아 옮김, 멀리사 스위트 그림, 김성호 감수 / 비룡소 / 2012년 3월
절판


비룡소에 '지식 다다익선'이라고 역사, 인물, 문화, 경제 등

세계의 교양을 재미있는 글과 개성적 그림으로 전하는 시리즈북이 있대요.

그중에 45번째 지식 다다익선인 '새를 사랑한 소년'!!!!!!

조류학자 존 오듀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책의 내용은 새를 사랑한 소년인 조류학자 존 오듀본이

새들의 귀소본능에 대해서 밝혀내기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가 유치원생, 초등학생처럼 어린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 책이라서

내용이 짧고 급격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 강해서 다읽고 '끝인가?!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책의 특성상 어쩔수없는것같아요. 어린아이들이 타겟 독자니깐요!


책의내용도 재미있긴 했지만~ 저는 일러스트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새일러스트자체가 예쁘기도했지만~

꼴라주로 작업한게 너무 멋지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진짜로 책에 새의깃털을 붙여놓은듯한 이런 그림도..


이 페이지는 진짜 입체감이 엄청나더라고요 ㄷㄷ

너무 사실적이라서 진짜 신기한것같아요.


책 뒤에는 존 제임스 오듀본에 대해서 써있고요~

오른쪽페이지에는 존 제임스 오듀본이 정말 직접 그린

미국동부산적딱새 수채화 그림도 있어요.



수채화그림이라니...

새를 얼마나 좋아하고 얼마나 오랫동안 관찰했으면~

너무 생생하게 잘그리는것같지않나요!


맨끝엔 글쓴이의말과 일러스트레이터의 말이 있고요~



새를 사랑한 소년을 읽다보니까~

새가 너무 예뻐서 ㅎㅎ

저도 따라서 새를 슬쩍 그려봤어욤ㅋㅋ


몇몇페이지의 새들을 따라그린것!ㅎㅎㅎ

진짜 새가 넘넘 예쁘고ㅠㅠ 일러스트랑 꼴라주도 넘 좋았던 책이었어요.

아무리 어린이 책이라도 역시 책은책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