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해피 스마일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저는 책을 선택할때 "이미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일러스트에 혹~해서 책을 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해피 해피 스마일"을 보게 된 것도 맨 처음에는 귀엽고 재미있는 일러스트 때문이었지요.
그러다가 저자가 '요시모토 바나나'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일본 작가들중에 거의 유일하게 이름을 알고있는 요시모토 바나나!
그래서 바로 읽게된 해피 해피 스마일.  



 

 책에는 참 귀엽고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해피해피스마일의 7가지 비밀(?)이라고도 하던데- 그런 요소들도 참 좋았습니다. 

아무튼 책의 내용에 대해서 언급해보자면,
이 책은 요시모토 바나나가 신문에 연재하면서 쓴 글을 모아 일러스트와 함께 책을 출판한 건데요,
초반에는 요시모토바나나 개인의 이야기를 하는듯 했는데...
출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아이가 자라나면 서 아이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베리 롱 후기'에서 한 말처럼
아주 자잘하고, 딱히 어디에 도움 되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반짝 빛나는 재미난 일들.
금방 잊힐지라도 재미난 일.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지만 그렇다고 거창하게 얘기할 거리는 못 되는 일들.
을 모은 이야기인데요,
그렇긴 하지만 읽으면서 웃음이 나던 이야기였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꼬맹이"가 왠지 눈앞에 선하더라고요.
너무 귀엽고 굉장히 사랑스러웠습니다.
아마도 어느새 저도 요시모토 바나나의 눈으로 꼬맹이를 바라보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책에서는 세살짜리 "꼬맹이"였고, 
요시모토 바나나의 후기에서는 네살짜리 "꼬맹이"였지만-
지금은 아마도 여섯살짜리 "꼬맹이"이겠지요.

"꼬맹이"가 앞으로도 쑥쑥 잘 자라기를, 이 글을 볼리는 절대 없겠지만 적어봅니다.


아무튼 요시모토 바나나의 해피 해피 스마일을 읽고나니..
요시모토 바나나의 해피 스마일은 "꼬맹이"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아직 학생이고 어리기때문에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적은 없지만,
'딱히 결혼을 해야할 이유는 없는것같다'하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아이와 함께하는 요시모토 바나나의 삶이 참 귀엽고 너무 예뻐보입니다.
제가 즐겨보는 웹툰 '어쿠스틱 라이프'에서 항상 느끼는
-아기자기하고 재미있고 즐거운-느낌이 물씬이라 참 좋았습니다.
'나도 저렇게라면 살아보고싶다'라는 느낌이랄까요. 

요시모토 바나나의
아주 자잘하고, 딱히 어디에 도움 되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반짝 빛나는 재미난 일들.
금방 잊힐지라도 재미난 일.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지만 그렇다고 거창하게 얘기할 거리는 못 되는 일들.
그렇지만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미소짓게되는-
소소하고 귀여운 이야기들을 듣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요시모토 바나나의 팬이시라면,
요시모토 바나나의 새로운 부분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저에게 해피 해피 스마일을 나누어준 귀여운 책, 
요시모토 바나나의 해피 해피 스마일 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