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워즈 - Summer War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방학이 되어서 잉여잉여거리던 어느날. 
평소라면 일어나면 컴퓨터를 하겠지만 왠지 TV가 보고싶어져서 뭘 볼까 하며 채널을 돌렸다.
그러다가 '썸머워즈'가 하길래 채널을 멈췄다.
 
 
나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 그리고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썸머워즈는 개봉전부터 굉장히 기대하던 영화였다.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베스트3에 드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감독인 호소다 마모루의 새 영화였기 때문이었다.

개봉당시에는 영화관에서 보진 못했지만, 그 후에 TV에서 방영해주는걸 본적이 있다.
그리고 이번이 두번째. 두번 다 처음부터 본건 아니었지만 개봉하여 한참 상영할 당시에 예고편이며 홍보영상들을 많이 접했기때문에 대충 내용을 알것같았다. 그렇게 큰 지장은 없었다.

아무튼 두번째 보는건데.. 또 울었다.
내용을 다 알고있는데도 더 많이 울었다.
영화가 결코 슬픈영화는 아닌데 특정부분에서... 나도 함께 많이 울었다.
그렇다고 보면서 울기만 한건 아니다. 

싸울때는 나도 하나의 오즈계정이 되어 응원하고 소리치기도 했고,
함께 웃기도 했다.
어느새 나도 그들의 가족이 된것 같았다.

감정이입에 있어서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때보다 더 좋았던 영화인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지켜보는 입장에서 바라봤었는데,(물론 설레였지만ㅋ)
썸머워즈는 어느새 그들에게 감정이입이 되고, 나도 영화속의 인물이 되는것 같았다.
인물들이 많아서 그런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그런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오즈'라는 가상현실에 대한 이야기도 좋았다.  
약간 디지몬(..)같은 느낌이 풍기기도 했지만, 재미있게 봤다.

기본적으로 그림체도 내 취향에 맞았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는 점,
감독에 대한 호감이 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인지는 좀 헷갈리지만,
울고 웃고 하며 볼수있는 영화인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