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먼저 한자를 배우기 전에 우리가 왜 한자를 배워야 하는지 알아보자. 한자어는 우리말에속한다. 한자어는 엄격히 말하면 외래어의 일종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한국의 고유의 음으로 읽히기에 좀 특별히 다루고 있다. 이 한자어는 우리말 어휘의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일상언어생활에서늬 사용 횟수를 따진다면 80%를 넘는다고 한다. 이것으로 보아 한자어가 우리말의 상당수를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말을 잘하기 위해선 한자어를 잘 알고 바르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고장난명  우리는 자주 싸움이 일어난다. 하지만 싸움에 겁이없는 사람들은 자주 사람들이 화내는 것을 무시한다. 이것으로 보아 고장난명의 뜻은 맞서는 사람이 없으면 싸움이 일어나지 않는 것. 도는 혼자의 힘만으로 이룰 수 없는 것을 뜻한다. 

관포지교  옛날에 중국의 제나라 시대에 관중과 포숙이라는 친구가 있었다. 관중과 포숙은 함께 장사를 했는데 포숙이 더 많이 돈을 가지고 갔다. 하지만 관중은 이것을 이해했다. 하지만 포숙은 철이 없어서 계속 관중에게 등을 기대기만했다. 그렇지만 포숙은 드디어 철이 들어 자신을 위하는 사람은 관중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포숙은 드디어 철이들어 자신을 위하는 사람은 포숙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고 관중에게 우정의 찬사를 보냈다. 이것으로 인하여 "아주 친한 친구 사이의 사귐이라는 뜻이 나오게 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