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의 동물 DAMI 이야기백과 3
DAMI 이야기백과 편찬위원회 엮음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4년 11월
평점 :
품절


아프리카의 사막   

등에 혹이 하나 있는 낙타 단봉 낙타. 아프리카의 북쪽 지역에 살고 있는데, 이 곳은 매우 덥고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다. 드거운 모래와 바위 아래에는 드문드문 물이 있는 곳이 있다. 이 물이 땅 위로 올라와서 주변에 연못을 만들기도 하는데, 이것을 오아시스라고 한다. 오아시스에는 아카시아나 대추야자 나무 같은 나무가 자란다. 그 곳을 제외한 사막의 나머지 지역에서는 식물이나 풀이 거의 자라나지 않는다.  

낙타는 사막에 가장 잘 적응한 동물로 알려져 있다. 등에 난 혹에 지방을 저장하는데, 그것 때문에 오랫동안 먹거나 마시지 않고도 버틸 수가 있다. 말하자면 등에 식량이 가득 든 배낭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바람이 불어서 모래가 날리면 거의 숨을 쉴 수가 없다. 그렇지만 특별한 근육을로 낙타는 코를 막을 수 있다. 긴 속눈썹은 눈을 보호해 준다. 귀는 작고 털로 가득 차 있어서 모래가 들어오지 못한다. 발가락은 겨우 두 개인데, 아주 커다란 발굽 모양의 발톱이 붙어 있다. 발바닥은 푹신하기 때문에 먼 거리를 걷는 데 아주 좋다.  

와 정말 사막에서 사는 동물들의 비밀을 신기한 것 같다. 난 이 책을 보고 이 사막의 동물들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 우선 사막의 동물에는 사막딱새, 사하라 참새, 단봉낙타, 페넥여우, 아가마도마뱀, 뛰는 쥐, 가젤 영양 , 전갈, 애닥스영양이 있다는 것을 조금은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어보세요. 동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