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28 - 하와이에서 파도타기 마법의 시간여행 28
메리 폽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잭은 눈을 떳다. 산들바람이 살갗을 스쳤다. 공기가 맑고 상쾌했다. 마법의 오두막집은 높다란 야자나무에 내려앉아 있었다. 

꽃들이 피어있는 풀밭 가장자리에 서 있는 야자나무였다. 풀밭 끝으로 모래사장과 맞닿은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드넓은 바다가 보였어요. 반대쪽에는 조그만마을이 있었다. 마을 너머에는 잿빛산들이 우뚝우뚝 솟아 있고 산꼭대기에는 안개구름이 서려 있었다. 산자락에 있는 폭포에서는 물줄기가 세차게 떨어지고 있었다.  

하와이는 태평양에 있는 여러 섬 가운데 하나이다. 가장 큰 섬인 하와이 섬의 이름을 따서 섬들 전체를 그냥 하와이라고 부른다. 하와이 섬들은 수백만 년 전에 일어난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졌다. 화산들이 바다 밑에서 폭발했고 세월이 흐르면서 분화구가 물위로 올라왔다. 화산 활동으로 샌겨난 바위들은 부서져서 흙이 되었다. 수백만 년이 흐르면서 바람과 새들이 섬에 씨앗을 떨어뜨렸다. 풀과 나무들이 자라기 시작했고 새들과 곤충들이 그곳에 보금자리를 만들었다.  

화와이에 사람의 발길이 처음 닿은 것은 약 1,500년 전이다. 그들은 태평양의 다른 섬에서 카누를 타고 바람과 별에만 의지해서 노를 저어 수천 킬로미터를 건너왔다. 해는 하늘에 나지막하게 걸려 있었다. 잭은 풀밭을 가로질러서 마을을 향해 갔다. 온 천지의 모든 것들이 황금빛으로 물들어 있었다.잭의 눈에 들어온 모든 것들이 아름다웠다.   

그곳에는 한 여자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그녀의 목소리는 파도첢 오르락내리락 가락을 탔다. 그 여자는 화산과 펠라레는 이름의 여신에 대해 노래하고 있었다. 여자가 노래하는 동한 다란 사람들은 악기를 연주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잭과 애니에 대해서 감동했었다. 왜냐하면 모건 할머니를 위해서 못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었다. 또 잭과 애니가 하와이에 가서 미션은 우정을 쌓는 배를 만들자 였는데 하와이의 친구들과 함께 우정을 쌓으며 튼튼히 배를 만든 것에 대해서 나도 본받고 싶다. 그리고 그 미션을 성공해서 모건 할머니를 구한 잭과 애니에 대해서 많이 칭찬해 주고 싶고 나도 앞으로는 그렇게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납득이되여? 2010-08-25 1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독후감 안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