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소여의 모험 네버랜드 클래식 18
마크 트웨인 지음, 도널드 매케이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톰은 월요일 아침이 되자 톰은 기분이 좋지 않았다. 앞으로 일주일 동안 지겨운 학교 생활이 시작도기 때문이다.  

톰이 누워서 학교에 가지 않을 궁리를 하다가 아픈 척하기로 했다. 톰이 끙끙 핧은 소리를 내자 시드가 깜짝 놀라서 이모를 불러 왔다. 이모는 어디 아프냐고 톰에게 물어보았다. 그러자 톰은 이가아프다고 이모에게 말하였다.  

그러자 이모는 실과 불덩이 숯을 가지고 와서 불덩이 숯은 톰의 볼에 대고 실을 이에 묶고 잡아 당겼다. 그리고 곧 톰의 이는 바로 침대 기둥에 걸리고 말았다.  

그리고 이 빼는 것이 다 끝나자 톰은 허크와 만나서 허크가 뭘 하러가는지 물어보았다. 근데 허크의 손에는 죽은 고양이가 들려 있었다. 아이들은 그런 허크의 자유로운 생활을 부러워했다.

허크는 톰에게 사마귀를 없애려 간다고 그랬다. 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이 죽으면 , 한밤중에 죽은 고양이를 가지고 그 사람의 무덤으로 가서 죽은 고양이를 가지고 그 사람의 무덤으로 간다. 

 밤 12가 되면 악마가 나타나 그 시체를 데려가는데, 그 때 죽은 고양이를 던지면서 악마는 시체를 따라가고 고양이는 악마를 따라가고 사마귀는 고양이를 따라가라. 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허크는 11시 30분에 나와서 톰과 함께 죽은 고양이를 들고 묘지로 갔다. 그런데 누가 있는 것 같아서 앞을 자세히 보았더니 한 명은 만취한 포터 할아버지고 하나는 의사 하나는 인디언 조였다. 그리고 그들은 한 시체를 파고 있었다.  

그들은 시체를 다 파자 인디언 조와 의사는 돈을 더 주어야지 시체를 옮겨 주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포터 할아버지도 맞장구를 쳐 주었다. 그러자 인디언 조와 의사는 싸우기 시작했다. 

 그러자 포터 할아버지는 칼을 내던지고 의사를 쳤다. 그러자 인디언 조는 포터의 칼을 주워서 의사를 칼로 죽였다. 그래서 조는 법에 결릴까봐 퐅 할아버지에게 넘겨버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08-19 11:3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