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드릭 이야기 네버랜드 클래식 20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 지음, C. E. 브록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세드릭은 아버지에 대해 생각나는 것이 별로 없었다. 아버지는 세드릭이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셨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에 대해서 알려주지도 않았다.  

세드릭은 아버지가 키가 크고, 푸른 눈이 어름다웠다는 것만 어렴풋이 기억했다. 그리고 아버지가 영국 사람이라는 것은 어머니에게 들어서 알고 있었다. 아버지가 편 찮으셨을 때, 어머니는 세드릭을 이웃집에 맡겼다. 어린 세드릭을 보살필 겨를이 없었기 때문이다.  

아버지가 늘 어머니를 다정한 목소리로 그렇게 불렀기 때문에 어린 세드릭도 어머니를 내 사랑이라고 불렀다. 어머니는 눈물을 보이지 않으려고 세드릭을 와락 껴안았다. 어머니는 아버지 이야기만 나오면 눈물을 흘렸다. 그래서 세드릭은 생각했다.  

세드릭의 아버지인 에롤 대위는 잘생기고 친절한 사람이었다. 에롤 대위의 아버지는 영국 귀족인 도린코드 백작이었다. 큰 부자인 도린코트 백작에게는 에롤 대위 우리로 두 아들이 있었다. 그런데 두 아들은 모두 잘생기지도, 똑똑하지도 않았고 못된 짓만 하여 백작을 실망 시켰다.  

도린코트 백작은 두 아들을 매우 부끄럽게 여기며, 막내 아들인 에롤 대위를 좋아했다. 하지만 당시 영국에서는 아버지의 재산과 지위는 맏아들에게만 물려주는 관습이 있었다. 그래서 막내아들인 에롤 대위는 아버지의 재산을 물려받을 가능성이 없었다. 

젊고 늠름한 에롤 대위는 미국을 여행할 때 세드릭의 어머니를 만났다. 미국에 온 에롤 대위는 어떤 노부인으 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그런데 계단 아래에서 울음소리가 들렸다. 노부인의 성격이 매우 괴팍스럽다는 소문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 억울한 일을 당한 것 같았다.  

세드릭이 백작이라서 좋은 것 같다. 왜냐하면 백작은 왕의 다음 다음으로 높은 직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백작이 되게 되면 아이들과도 놀 수 없고 자유롭게 놀지도 못하니까 않좋은 점도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백작이 되고 좋은 것은 50% 백작이 안 되고 않좋은 것은 50%이다. 그럼 이만 안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