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24 - 샌프란시스코를 뒤흔든 대지진 마법의 시간여행 24
메리 폽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에서는 잭과 애니가 시간여행을 하는 것에 대해서 나온다.  

 잭과 애니는 마지막 빌려야 하는 글을 가져오기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서 프로그 숲에 있는 오두막집으로 갔다. 오두막집은 역시 모건 할머니가 남겨둔 편지 한 장 밖에 없고 나머지는 다 책들 뿐이었다. 

이 책들 속에서 샌프란시코를 뒤흔든 대지진 이라는 책이 하나 있었다. 그래서 잭과 애니는 이곳에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랬더니 바람이 불더니 이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을 했다.  

1900년 초반 대에는 샌프란시스코가 미국에 대단한 관광장소이기도 하며 미국의 자랑거리이다. 그래서 잭과 애니는 가방을 들고 가고 있었는데,.. 아주 큰 지진이 일어나고 말았다. 

 1906년 4월 18일 오전 5시 13분,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은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지진 가운데 하나레 잠에서 깨었다. 후에 그것은 대지진이라 불렀다.  

지진이 일어난 다음, 부서진 꿀뚝과 화덕 그리고 등불 때문에 끔찍한 화재가 났다. 불은 사흘 동안 활활 따올랐고, 샌프란시스코 거의 전부를 파괴해 버렸다. 건물 2만 6000개가 불에 타 없어졌다. 사람들늠 귀중한 물건을 구하려 애를 썼다. 

 하지만 그러한 시도가 모두 성공한 건 아니다. 도서관에 있던 귀중한 책은 모두 파빌리온 건물로 옮겨졌다. 하지만 파빌리온 건물에 불이 붙으며 책 전부가 타 버렸다. 원래 책이 있던 곳은 전혀 불에 타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너무 좋은 것 같다. 이 책에서 지진에 대해서 알려주고 샌프란시스코나 나라에 대해서도 알려주니까 좋은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싶고, 이 책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를 시켜서 읽게 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랄라 2011-11-03 16: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기 빌려와야 할글 를 빌려 하는 글로 착각 하신것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