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턴코리아 올컬러 슈퍼 만화 삼국지(컬러/전67권)
뉴턴(마당)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주유의 계책에 대해서 나오는 것이다. 어디 한번 이야기 속으로 고고씽  

그리고 유비가 제갈량과 주유의 신경전에 휘말리고 있을때 손권은 군사를 끌고 합비성으로 갔다. 합비성에서 손권은 장수들을 데리고 가서 싸웠지만 워낙 성이 견고하여 그것을 뚫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손권은 여기서 포기하지 않고 태사자가 합비성을 함락시킨다고 해서 그것을 믿고 손권은 태사자에게 군사 5천 명을 주었다. 

 그리고 태사자는 합비성에 쉽게 들어가서 함락할 줄 알았지만 바로 계략에 말려든 것 이었다. 그래서 태사자는 자신의 전쟁터로 와서 죽고 손권은 태사자의 시체와 장수들을 데리고 갔다. 그래서 태사자는 결국 죽어서 손권이 잘 묘를 치러 주었다. 

 손권은 활과 검을 잘쓰는 강동의 장수 송겸과 송겸과 똑같이 무술에 강한 태사자가 죽은 뒤로 손권은 슬퍼했다. 하지만 그것도 며칠 뒤 손권은 유비를 죽이기로 결심을 하였다. 그래서 주유에게 물어보았다. 그랬더니 손권도 만족스러워 했다. 

 그래서 유비는 이 말을 듣고 제갈량에게 물었다. 하지만 제갈량은 그것을 허락하고 한 번 가보라고 하였다. 그렇지만 장비와 관우 그리고 조자룡도 그것을 알고 있어서 그것을 반대하였다. 하지만 제갈량이 운괘가 좋게 나왔다고 하면서 가보라고 하였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유비를 수비대장 조자룡을 데리고 가였다. 그리고 조자룡은 제갈량에게 3개의 보따리를 받았다. 그리고 강동에 도착하자마자 교 국로를 만나보라고 하였다. 그래서 조자룡과 유비는 교국로를 찾으러 갔다. 그러자 교 국로는 깜짝 놀라서 버선발로 뛰어나왔다. 그리고 유비는 안으로 들어가서 그 이야기를 설명해 주었다. 그리고 교 국로는 그 말을 듣고 국태 부인에게 물어본다고 하고 유비는 결국 돌아갔다. 

이 책은 참 재미있는 책인 것 같다 보통 만화 삼국지는 3~5권이면 끝나는데 이것은 64권이나 있으니 너무 흥미롭고 글이 많은 것 같아서 재밌고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