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클베리 핀의 모험 - 논술대비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명작 60 논술대비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명작 120
마이크 트웨이 지음, 조옥남 옮김 / 지경사 / 200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허클베리 핀이 모험을 하다가 다른 사람들을 만나 다시 모험을 하다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는 허클베리 핀은 어느날 토 소여의 모험이라는 책을 보고 모험을 하기고 결정을 하였다. 그래서 2일 후 큰 보물을 찾아와 팔아서 부자가 되었다. 그래서 판사에게 돈을 맡기었다. 그리고 톰이라는 아이와 함께 도적단처럼 지내었다. 

 하지만 그것이 지겨워서 결국 도적단 놀이를 그만두게 되었다. 그리고 어느 날 허크베리 핀은 1년 동안 보지 못한 아빠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하지만 허클베리 핀은 그것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어느 날에 아빠를 보자 아빠는 허클베리 핀에게 돈을 달라고 하였다. 

 하지만 허클베리 핀은 아버지가 미리 술과 담을 하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판사님께 돈을 주고 와서 돈이 없다고 말하였다. 그랬더니 아빠는 허클베리 핀에게 있던 1달러 마저 가지고 가서 술을 마셨다.  그래서 결국 재판을 하였지만 새로 부임돤 재판관은 허클베리 핀의 아빠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돈을 가져간 것은 무죄라고 하였다. 

그리고 나중에 아버지가 보기 싫어지자 결국 허클베리 핀은 뗏목을 타고 도망갈 생각을 하였다. 도망을 강도가 습격한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서 문을 부시고 돼지의 피로 만들었다. 그리고 어느 날 떠날려던 참에 윗슨 부인의 노예 짐을 만났다. 

 짐과 같이 허클베리핀은 여행을 하였다. 여행을 하다보니 여리 각국의 나라도 구경하고 행복했었다. 그런데 어느 날 금화를 보았다.그래서 금화를 가져와서 부자가 되었다. 그리고 아버지에게도 돈을 약간씩 나누어주고 짐에게도 약간의 돈을 주었다.  

나도 이제는 허클베리 핀의 배려심과 모험심을 배워서 모험을 한 번 떠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