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독 있는 동식물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26
정수은 지음, 송회석 그림, 심재한 감수 / 예림당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에서는 독식물,독동물들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나는 무섭기도 했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서 기쁘기도 했다.
우선은 바루라는 아이와 엄지의 아빠,엄지,꼼지들이 나온다. 그래서 그 사람들은 독동물과 독식물들을 보기위해서 인도로 간다. 인도에는 스피팅코브라가 나온다. 스피팅코브라란 몰길이는 약 1미터 이상 떨어져있는 적의 눈에 정확히 독을 쏠 수 있다.
이 스피팅코브라의 독을 맞으면 매우 고통스러워 하고 때로는 눈이 멀 수도 있는 굉장히 위험한 독을 가지고 있는 코브라이다. 대부분 아프리카에서 서식을 한다.
또한 제일 큰 코브라는 킹코브라이다. 큰 코브라인 만큼 쥐,도마뱀,다른 뱀 종류를 잘 먹는다. 커서 그런지 힘도 쎄다. 그 힘은 코끼리를 죽게 할 만큼 힘이 쎄다.
사막에서는 제일 많은 독동물은 바로 전갈이다. 전갈은 몸길이가 약 6~20센티미터 밖에 되지 않지만 힘은 꽤 쎄다. 전갈은 1200종 이상이 넘지만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전갈은 약 20종 밖에 되지 않으니 괜찮아해도 된다.
전갈은 독침이 꼬리에 달려있긴 하지만 반항하는 곤충들 빼고는 독침을 사용하지 않고 집게발로 잡아서 먹이를 죽인다. 사냥활동은 밤에 하고 눈이 나쁘기 때문에 촉각을 이용하여 거미,파리,바퀴,메두기,개미,지네 등을 많이 잡아먹는다.
그리고 식물에는 바곳이라는 꽃이 있는 높이는 1미터 정도 이고 덩이뿌리에 알칼로이드인 아코니틴이 많이 들어있다. 아코니틴은 독성이매우 강해서 적은 양으로도 사람이 죽을 수 있는 위험한 식물이다.
이상으로 독후감이 끝났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