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번쩍번쩍 빛 실험실 ㅣ 앗, 이렇게 신나는 실험이! 36
김경대 외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이것은 빛에 대해서 나온다.(왜 자꾸자꾸 빛에 대한게 나오지) 하지만 이것이 더 빛에 대해서 더 잘 나왔다.
우리 지구는 빅뱅이란 빛들의 폭발하여 우주가 생겨 우리 지구도 태어난 것 같다. 지구는 약 45억년 전에 태어나신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나는 빅뱅이란 폭발을 보고 싶다. 하지만 볼 수가 없어서 좀 아쉬웠다.하지만 빛이란 잠망경의 원리 처럼 빛이 위쪽 창으로 들어와 거울에 반사되어 아래로 내려오고 다시 거울에서 반사되어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우리가 뼈 안쪽이 다쳤을 때 보는 것 바로 그것 x레이이다. x레이는 가시광선을 가지고 있다. 가시광선이란 빛을 보이게 하는데 뼈까지 보이게 하는 기술이 있다. 그래서 아주 좋다.
그리고 x레이를 발명한 사람은 피부표면을 빛으로 감지하게 한지는 벌써 100년이 지났다. 허상이라는 말이 있다. 허상이란 가짜 이미지라는 뜻에서 허상이라고 부르게 된것이다. 이것도 빛과 관계가 많다. 허상은 거울표면에서 빛이 반사되어 자기얼굴이 보이는데 이것은 빛에 반사에 의해 생겼기 때문에 허상이라고 할 수있는 것이다.
이것으로 빛에 대한 이야기는 이것으로 마치겠다. 빛은 꼭 직선으로 가고 빛 때문에 우리나라가 생긴 것이기 때문에 빛을 소중히하고 아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