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촬영 무작정 따라하기 - 사진 잘 찍는 법, 1분이면 끝난다! 무작정 따라하기 건강/취미 6
유재천, 네모기획 지음 / 길벗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몇 일전 인터넷 뉴스에서 2009년도 DSLR카메라 사용자가 전년에 비해 2배로 증가했다는 조사결과를 담은 기사를 보았다.

모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국 1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디지털카메라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DSLR카메라를 보유한 경우가 전체의 27%로 전년 같은 기간의 13.5%에 비해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 특유의 너도나도 대열의 한 단면으로 보여지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주5일 근무로 인한 여가생활의 적극적인 활용에 따른 기록남기기 또는 사진찍기의 생활화가 현대인들의 삶 깊숙이에 스며들어 있다고 여겨지기도 한다.

우리집만 해도 손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디카 외에도 따로 DSLR 카메라를 구입해 놓고 있으니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 

사진을 찍다 보면, 처음에는 단순히 기록으로 남기기 위한 것에서 출발하나, 점점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더 멋진, 더 생생한 사진을 얻고 싶은 욕심이 자라기 시작한다.

요즘은 대학의 평생교육원 강좌에서도 사진관련 강의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인터넷 동호회를 통해서도 쉽게 사진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기도 한다.

주변의 젊은 동료들을 보면, 인터넷 사진카페를 통해서 렌즈를 구입하기도 하고, 서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보며 내심 부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카메라가 집에 있다 보니, 자연스레 사진관련 책들을 지나치지 못하고유심히 들여다보게 된다.

이번에 <DSLR 카메라 촬영 무작정 따라하기> 이전에도 DSLR카메라 관련 책들을 몇 권 접해보았었다.

그러나, 기존에 만나본 책들은 카메라 기법이나, 기능에 대한 세세한 설명보다는 전체적인 사진예술에 대한 견해를 밝힌 내용이 그 주를 이루다 보니 아직 DSLR카메라에 왕초보인 나는 실질적인 많은 도움을 받지는 못했다.

혹시나 하는 기대를 품고서 받아본 책을 먼저 듬성듬성 넘겨본 나는 이 책은 기존에 만나본 책들과는 좀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이내 자세를 바로한 채 꼼꼼하게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촬영에서 가장 핵심적인 메타 정보와 구도 가이드, 촬영 팁들을 사진마다 자세히 실어 놓고 있어서 실제적인 면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야말로 제목처럼 책내용에 따라 '무작정따라하다' 보면 절로,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초보자에게도 접근이 쉬우면서도 매우 유익한 실용서이다.

실어놓은 사진의 주제도 매우 다양하다.

사랑스러운 애완동물 흔들리지 않고 예쁘게 촬영하기, 메뉴판에서처럼 윤기있고 밝은 음식 사진 촬영하기, 소소한 일상 재미있게 촬영하기, 빗속을 거닐다 느낀 또 다른 세상 촬영하기, 스포츠 사진에서 절정의 순간 촬영하기, 사랑하는 아이 예쁘고 화사하게 촬영하기, 애인에게 사랑받는 사진 촬영하기, 결혼식.돌잔치와 같은 행사 사진 촬영하기, 쇼핑몰 모델처럼 전문적인 인물 사진 촬영하기, 주제가 돋보이는 공연사진 촬영하기, 그림같은 풍경 촬영하기, 박물관이나 명소 촬영하기, 여행에서 만나는 풍경의 흔적 촬영하기, 촬영 소재가 풍부한 바닷가 촬영하기 등, 소제목을 하나하나 열거하다 보니 이 책에서 우리는 저자가 일반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제대로 속시원하게 긁어준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DSLR카메라를 구입해 놓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다른 책은 필요없다.

이 책을 통해서 DSLR카메라 초보딱지를 충분히 떼어버릴 수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