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의 평전.
니체에 대해 아는것이 없어서
뭐라 할말이 없다
그저....
나의? 츠바이크는 니체를 이렇게 보고 있구나~
그의 시선으로 따라갈 뿐!!
한 일년 니체를 읽으면 조금이나마 알게 될까...
읽으면 읽을 수록
정말 대박 츠바이크..
평전을 이렇게도 쓸수 있구나.
소설같기도 하고 에세이같기도 하고

어려운지 쉬운지..
뭐라 할말이 없다...
이 얇은 책 한 권을 읽어내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발머리 2015-07-04 0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츠바이크의 소설 두 개만 읽어봐서 모르겠지만, 츠바이크 평전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니체에 대한 거네요.
그럼 이 책은 조금 뒤로.... 미뤄야겠어요.
지금 행복하자님의 리뷰 기다릴께요. *^^*

지금행복하자 2015-07-04 01:56   좋아요 0 | URL
저도 평전은 이 책이 처음이에요. 마리 앙뜨와네트 베르사이유의 장미도 읽긴했는데 이 책은 소설적인 느낌이 더 강해서 평전이라고 해도 되나 싶어서요~

몇페이지 안 되는데 니체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읽는데 손가락 사이로 단어들이 모래빠져나가듯 빠져나가는 것을 느꼈어요~
읽었어도 읽었나 싶을 정도로~~
과연 리뷰가 가능할지 ㅎㅎ

곰곰생각하는발 2015-07-04 16: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처음에 츠바이크 평전 전문 작가인 줄 알았습니다. 소설가가 평전을 다양하게 내는 경우는 거의 드문데 츠바이크 같은 경우는 좀 독특하다고나 할까요...

지금행복하자 2015-07-04 18:19   좋아요 0 | URL
다양한 분야에 글을 썼던데.. 소설만 좀 읽어보고 다른 책들은 아직 못 읽어봤어요. 우연과 광기의 역사는 봤군요~ 재미있게 읽었어요.. 주제에 접근하는 방법도 독특한것 같아요~ 하나하나 모으다보니 어느새 개인적으로 믿고 보는 작가가 되어 있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