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라 히로코

결혼한지 16년
이혼을 꿈꾸지 않은 사람이 어디있을까
결혼을 하면서 동시에 이혼을 생각했던 나.
언젠가는 헤어질수 있는 관계
평생을 함께 하면 좋지만 안 할수도 있는 관계
시작부터 그랬던것 같다
그 사람은 왜 시작부터 그런생각을 하냐고 했지만
그런생각이 드는걸 어떻게 해..
결혼에 대한 환상이 없었을까?
남자에 대해~ 남편에 대해 환상이 없었을까?

책속의 남편은 꼭 우리남편같다
내 남편이 더 착하다
내 남편은 물건도 안 던지고 이기적이지도 않고
착하다
내 말도 거의 들어주는 편이다.
그냥 평범하고 별 큰 욕심없이 그때 그때를 즐기면서 사는 소박한 남자다 .
같이 살지 않을 이유가 없다
나보고 전생에 나라를 구했냐고 한다
물론 이혼을 할 생각도 없다
참을수 없는 여러가지 것들이 있지만
가끔을 제외하곤 견딜만 하다.

그러나 그것과는 별개로
나는 이혼을 꿈꾼다
사는 동안에는 누구의 아내로 누구의 엄마로 누구의 딸로 살고 있지만
죽을 때는 나만의 이름으로 죽고싶다
죽는 마당에 꼭 그럴필요 있냐고 하지만
죽는 순간에라도 나만의 이름으로 죽고싶다.

그래도 되지 않을까...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6-02 0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제 6년 인데 지금행복하자님은 대선배님 이시네요 으흐흐 저두 이 책 읽으며 지금행복하자님 과 같은 생각 많이 했어요.

그런데 혹시 이 책 표지 뒤집어 보셨어요?😄😄😄😄

지금행복하자 2015-06-04 09:18   좋아요 0 | URL
네~ 완전 역설 ㅎㅎ 이혼해도 별거 없다는 거겠죠? 도돌이표 ㅎ
위트있고 좋았어요~

나와같다면 2015-06-02 1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이 사는 동안 후회없이 최선을 다하자! 그러나.. 헤어질 수도 있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결혼 초 그 답답함이 없어지더라구요..

지금행복하자 2015-06-04 09:17   좋아요 0 | URL
100을 기대하지 않으면 서로간에 편해지는것을... 내가 힘들면 상대방도 힘들거라는 것만 생각해도 결혼생활에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