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나나의 공부일기 




저자 금나나 지음 출판사 효리원
2005-07-20 출간 | ISBN 10 - 8983395095 , ISBN 13 - 9788983395092
판형 A5 | 페이지수 165 판매가격 8,900원

 

책소개

 

초등학교 공부 습관이 평생을 좌우한다! 「금나나의 공부일기 - 초등학교 공부방법을 중심으로」. 미국 대학 수능 시험 SAT에서 수학, 과학을 만점 받고, 2004년 하버드와 MIT에 동시 합격한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 이 책에서는 초등 학교 공부 방법을 중심으로 천재가 아닌 보통의 머리인 금나나가 미국 명문대에 합격한 공부 비결을 소개하고 있다.

나나의 초등 학교 공부 방법과 습관, 금나나 어머니의 금나나를 키운 교육 방법을 나나의 초등 학교 때 일기ㆍ사진ㆍ노트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꾸며 친근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앞부분에는 금나나가 직접 전해주는 하버드 생활기를 수록하였다.

"금나나의 공부일기" 통합검색 결과보기 저자소개금나나

통통 튀어오르는 공처럼 생기발랄하고 호기심 많은 아이, 욕심이 많아서 누구에게도 지기 싫어하는 아이, 나는 왜 천재가 아닐까 투덜거리다가도 노력의 짜릿한 맛을 느끼지 못하는 천재보다는, 오히려 노력의 기쁨을 아는 사람이 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아이, 부족한 무엇을 채우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아이, 그래서 의대 1학년 때 미스코리아에 도전, 반짝이는 왕관을 머리에 쓴 아이, 하지만 채워지지 않는 욕심으로 미국 유학을 결심하고 5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유학 공부에 매달려 하버드와 MIT 동시 합격을 이루어 낸 집념의 아이, 이제 하버드의 넓은 교정에서 호기심의 안테나를 이리저리 맞추고 있는 열정의 아이.

이원홍(금나나 엄마)
"선생님하고 똑같이 그리는 건 싫어. 그건 내 동물원 아니야!" 미술 학원을 그만 다니겠다는 나나의 이유를 듣고는 유치원 꼬맹이의 생각을 존중해 준 깨어 있는 엄마, 나나가 영주에 있는 일반 고등 학교 대신 내신 성적이 불리해질 수 있는 과학고등학교에 가겠다고 했을 때도 "좋아, 한번 해 봐라. 그 대신, 선택에 대한 책임은 네가 지는 거야."라며 결과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자신이 지도록 일깨워 준 엄마, 뒷정리만 말끔하게 해 놓는다면 똥과자를 만들어도,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도, 방안 가득 신문지를 가위로 오려 놓아도 무조건 허락하는 나나의 든든한 후원자, 나나가 어떤 일을 하든지 믿고 지켜봐 주는 영원한 나나의 오른팔.

"금나나" 통합검색 결과보기 목차ㅇ머리말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교수와 학생이 만들어가는 작은 나라

거침없는 논리적 주장 속에 커 가는 학생들

머리에 쥐가 나는 글쓰기

지독하게 공부하는 하버드의 공부 벌레들

학문의 정직성을 배우다

공부도 확실하게, 노는 것도 화끈하게

호기심어린 눈으로 세상을 보라

이야기를 열면서

고집센 아이

일단 한번 해봐요

반성과 다짐

지고는 못 살아

욕심만큼 큰답니다

나나의 1등 따라잡기 공부 방법

왜 안 되나요?

아빠와 함께 다이어트를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

더 넓은 세상 하버드로

나나 엄마의 교육법, 나나를 이렇게 키웠어요

 

출판사 서평<기획 의도>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의 초등 학교 공부 방법 배우기!
금나나는 우리 나라 최초의 의대생 미스코리아 진으로서 현재 하버드에서 공부중이다. 의대생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하여, 우리 나라 최고의 미인으로 뽑혔다는 것도 주목받을 만한 일이지만, 하버드에 유학하여 세계의 두뇌들과 실력을 겨루고 있다는 점도 자못 흥미로운 일이다. 이에 금나나의 초등 학교 공부 방법과 습관, 금나나 어머니의 금나나를 키운 교육 방법을, 금나나의 초등 학교 때 일기와 사진, 노트 등을 자료로 이야기를 꾸며 초등 학생들에게는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주고, 초등 학생을 둔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를 성공적으로 키우는 노하우를 전해 주고자 한다.

<이 책의 내용>

우리 나라 최초의 의대생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 미스유니버스 대회를 거쳐 하버드 입학!
얼짱, 몸짱, 머리짱 금나나의 초등 학교 공부 방법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탐구 생활』도 남과 다르게! 나나만의 만점짜리 『탐구 생활』 풀이 공개
·보통 아이 나나가 알려 주는 천재 따라잡는 과목별 공부 방법
·노트 필기에도 공부의 비법이 숨어 있다. 톡톡 튀는 나나만의 노트 정리
·화장실, 필통 뚜껑, 녹음 테이프를 이용한 절대 잊혀지지 않는 암기 방법 공개
·공부도 체력이 있어야 한다. 공부가 잘 되는 나나만의 운동
·얼짱, 몸짱을 위한 나나의 다이어트 성공 프로젝트
·부록 : 자신 있고 당당한 아이로 키운 나나 엄마의 8가지 특별한 자녀 교육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