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
헤르만 헤세 지음, 김그린 옮김 / 모모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벌써 읽었어야 하는 책이었는데 이제야 읽었다.

유명한 책은 왜이리 읽기 싫은지

아니면 워낙 읽어야할 고전이 많아서 못 읽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다가 모모북스의 신간 데미안을 보게 됐는데 책이 너무 예뻐서 주저없이 픽했다.

주인공의 자아 탐독과 성장을 다룬 소설로 데미안은 주인공에게 대단히 중요한 존재다.

삶의 근간을 흔드는 사람이다.

사실 주인공에게는 데미안 이외에도 그를 흔들고 변화시키는 사람은 많이 있다.

태어나서면서는 가족이 , 소년기에는 크래머라는 학교 일진이, 그리고 고등학교가서는 베아트리체(가칭)라는 소녀가, 흔들리는 어떤 성직자가 주인공 싱클레어를 흔든다.

그리고 결국 데미안을 동경의 대상에서 자기화로 만드는데까지 성공한다. 결국 싱클레어는 데미안의 그림자에서 평생을 살아간다.

그 유명한 말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알은 곧 세계다." 가 언제 쓰였는지 제대로 알게 되었고, 중간에 삽입된 그림이 너무 예뻤다.

 

기억에 남는 부분

"우리의 눈에 보이는 사물이란 우리들의 내면에 있는 것과 똑같소. 우리가 우리의 내면에 갖고 있는 것 이외의 현실이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비현실적으로 살고 있는 것이오. 그들은 단지 외부의 형상만을 현실이라 생각하고 그들 내면세계의 독자적인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아요. 그렇게 한다면 행복할 수는 있을 거요. 내가 일단 다른 길을 발견한다면 더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는 길을 따라가지 않을거요. 싱클레어, 다수가 가는 길은 편하지만 우리들의 길은 힘든 거요. 그래도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갑시다."p.1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