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SEL Holic Junior ㅣ TOSEL Holic 유형기본서
W.E.S.T 지음 / 웰북(WellBook)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영어 공부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것이 영어 공식 인증시험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공식적인 평가는 좀 더 영어를 정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며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토셀은 EBS 주관으로 학교내신, 입학전형, 기업이나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영어능력인증 시험이다. 세분화된 응시대상 중 울 아이가 방학동안 첫 시도할 Junior시험을 위해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있는 책을 소개한다.

이 책에는 MP3 CD도 포함되어 있어 시험을 위한 유형공부와 리스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분야별 꼼꼼한 유형분석을 토대로 많이 출제되는 문법의 유형, 대화듣기에 어떤 점을 유의해서 들어야 하는지 그림이나 도표설명, 전체적 Keyword찾기 내용파악하기 등 기본에서 심화에 이르기까지 핵심을 잘 다루고 있다.

문법과 같은 경우에는 친절한 문법 설명과 실용적인 예문, 시험에 나오는 유용한 패턴, 기본 어휘을 통한 풍부한 해설이 되어있고 기출유형은 물론 심화까지 문제를 통한 다지기를 할 수 있다. 물론, 문제해결을 위한 Tip을 통해 영어의 맥을 짚을 수 있다.
아이의 영어 실력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는 등급의 시험부터 시작해 성인의 등급을 시험 볼 수 있는 그날까지 의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토종 시험으로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영어를 배울 때 처음은 재미있지만 점점 지루해지고 힘들어하는 슬럼프를 한 번씩은 겪는다. 해도해도 실력이 느는지 감도 안잡히고 매일 하는 영어공부가 하기 싫어지는 때, 이럴 때 한 번쯤 자신감과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인증시험을 학원이 아니라 집에서도 충분히 엄마와 머리를 맞대고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시험의 장점이 아닐까.
그런 면에서 시험을 분석한 이 유형 책은 정말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