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이야기 - 미래의 아이콘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들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5
짐 코리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 꿈을 키우는데 중요한 롤모델은 위인들인 경우가 많다. 아직 그 롤모델이 없는 울 아이에게 현재에 우리와 같이 살아 숨 쉬며 성공한 인생을 산 롤모델을 찾아 멘토로 삼는다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이번 방학에 아이 꿈의 멘토가 될 인물 이야기로 명진출판에서 나온 시리즈를 주목하게 되었다.

살아있는 인물이야기로 저학년 어린이가 읽을 만한 위인동화나 성인이 보는 인물이야기는 있지만 청소년이 읽을 만한 적당한 인물서는 마땅한 것이 없었다. 그런데 얼마 전 이 책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로 선택된 첫 인물 반기문 총장만 빼고는 너무 미국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나 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몇 권 나오지 않았기에 앞으로 나올 세계를 움직이는 다른 나라의 인물들도 기대해 본다.

이 책은 청소년의 롤모델 시리즈 중 다섯 번째 인물인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다.

맥킨토시, 아이팟, 아이폰으로 유명한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 애플을 창립했지만 그 곳에서 쫓겨나 또 다른 회사를 설립했고 지금은 다시 애플의 CEO가 된 좌절을 모르는 그의 삶을 비교적 담담하게 풀어냈다.

청소년들이 보는 인물이야기이기에 그의 단점은 기술하지 않았겠지 생각했다. 그런데 가볍게라도 그의 결점이나 약점을 있는 그대로 소개하며 잘못도 짚어주어 아주 바람직하단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실수도 할 수 있고 단점도 있을 수 있다. 그렇지만 그런 그의 단점보다 꿈을 향한 에너지, 창조적 에너지 등 더 큰 그의 장점이 있기에 우리가 지금 그를 주목하는지 모르겠다. 미래의 아이콘이고 부호인 스티브 잡스에게 실패에도 굴하지 않는 근성, 대담성, 직관, 긍정에너지, 열정 등이 창조적이며 대담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원동력이 되었다는 점을.

실패나 좌절 앞에서 최선의 꿈을 찾아내는 그의 창조적인 에너지, 바로 긍정적인 마인드와 상상력을 우리 아이들이 본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아이들도 픽스사의 토이스토리를 아주 좋아했고 기억에 남는 애니메이션 영화라고 생각했기에 더욱 관심을 갖고 읽어 본 인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