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Reading 영어로 성경 읽기 1
주선이 지음, 윤상아 그림 / 길벗스쿨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성경하면 꾸준히 세계인들에게 읽히는 세계적 베스트셀러다. 영어를 배우는 누구든 종교의 유무를 떠나 영어권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배우자면 기초적인 내용은 알고 있어야 도움이 된다. 그런데 아이들 수준에 맞는 영어 리딩북으로 나온 성경은 찾아보기 힘든데 드디어 만나게 되니 얼마나 반가운지.

 이 책은 영어를 배우는 중학년이상이면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을 만한 책으로 사료된다. 두께도 적당하고 책 속에 나오는 문장도 비교적 짤막한 편이어서 영어 그림책을 좀 읽은 아이라면 잘 읽어낼 수 있다. 챕터마다 친절히 주인공의 자기소개와 새로 나오는 단어 숙어가 소개된다.

 본문 내용에 소개되는 문장이다.
One day seven, God finished the work.

God blessed the seventh day.
He rested from all His work.

 다음은 아담과 모세란 인물의 자기소개다.

I am Adam. God made me. I am the first man in the world.
God wanted me to lead the people of Israel out of Egypt. 

 이를 먼저 읽어보고 내용을 읽는다면 스피디하게 책장이 넘길 수 있다. 그리고 잘 이해했는지 문장 만들기, 본문 이해 관련한 연습문제를 풀다보면 자신감을 찾기에 충분하다. 자연스런 본문해석과 답은 맨 뒤에 있어 확인해볼 수도 있다. 다만 요즘 트랜드인 영어직독직해방법의 해석으로 실려 있었으면 더욱 좋았지 않았나하는 아쉬움도 가져본다. 하지만 영어그림책을 무리 없이 보는 아이라면 해석을 따로 보지 않아도 되니 상관없다. 더욱 좋은 점은 종교를 가지고 있는 아이라면 십계명이나 주기도문, 성경구절, 기도문이 영어로 소개되어 있어 암기하기에 좋다.

 

 울 아이는 고학년이라 비교적 쉬운 책이었지만 우리가 흔히 세계사에서 말하는 B.C라고 이야기하는 기원전이란 정확한 뜻과 성경목록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고 한다.

책 안에 들어있는 CD도 들어있어 짬나는 데로 듣다보면 암기도 가능해질 꺼라 생각된다. 어린이 영어 성경으로 한 번쯤 읽어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