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너는 더 강한 사람 - 어차피 지나고 나면 먼지 같은 일이야
김묘정 지음 / 필름(Feelm)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완전한 나를 성장시키고 싶은 당신에게 생각보다 너는 더 강한 사람도서제공 필름에서 보내주셨습니다.

 

예전에 나는 일적인 관계를 객관적으로 인식하지 못했다. 함께 일하는 사람, 함께 웃던 동료 모두 가족이라고 믿었고, 그래서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것을 해 주며 이별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했다.”

 

이 책은 언젠가 책임자가 되어야할 당신을 위한 책입니다. 사장일 수도 있고, 상사일수도 있죠. 누군가를 책임지고 앞에 서야하는 무게는 특별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불완전하고, 부족하고, 때로는 겁먹은 나에게도 그 날은 옵니다.

 

혼자만 잘한다고 될 일이 아니었다. 누군가의 인생에 영향을 주는 위치가 된다는 건, 지금껏 내가 해 왔던 개인적인 노력과는 다른 무게의 책임을 지게 된다는 의미였다.”

 

이혼, 성장기의 아픔 그 모든 것을 극복하고 스스로 자신을 책임지는데 성공한 어른. “진짜 단단함은 무너지지 않는 데서 오는 것이 아니라, 무너지고도 다시 일어나는 그 과정에서 만들어 진다.”는 문장이 좋았다고 적어둡니다. “성장은 편안함이 아니라, 불편함을 받아들이는 순간부터 시작된다.”도 기억해두기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함이, 그렇게 쌓인 시간이 내일의 나를 바꾼다는 걸 보여주는 이야기거든요. 오늘이 힘들 때 읽어보면 좋을 거 같고요.

 

성공한 누군가의 여정을 책으로 편안하게 볼 수 있다는 건, 독서의 장점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이 저자의 성공노하우보다 단단하게 마음을 다져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 좋았습니다. ‘내 탓이오가 말버릇인 친구가 있다면 선물할 거 같고요. 세상일에는 이유가 있고, 그걸 자책할 필요는 없다고 이 책이 말해주거든요. 책 표지에 커다랗게 쓰여 있는 부제가 정답입니다.

 

어차피 지나고 나면 먼지 같은 일이야.”


에필로그 놓치시면 안 됩니다. 매일 아주 조금씩 꿈으로 걸어왔던 저자의 꿈 노트 사용법 10단계가 있거든요. “당신의 꿈 노트가 현실이 될 그날을 힘껏 응원하는 저자님께 응답이 될 겁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