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케북 : Merry Christmas ㅣ 부케북 5
앨리 러니언 지음, 박혜원 옮김 / 더모던 / 2025년 12월
평점 :
전하고 싶은 마음을 살짝 펼쳐요 “부케북: Merry Christmas"/도서제공 미르북에서 보내주셨습니다.
-책장 속에 숨은 갈피들을 왼쪽에서 오른 쪽으로 펼쳐요
-전하고 싶은 부분을 골라 꺼내둡니다.
-영한 대역으로 크리스마스카드 문구를 쓸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9개의 갈피와 한 개의 크리스마스로 만들어진 크리스마스 선물 책입니다. 부케북 시리즈는 책장 속에 숨은 갈피를 하나씩 꺼내면 표지의 그림이 완성되는 형태의 팝업북입니다. 선물 책이라는 컨셉에 맞추어 Happy Day, Thinking of You, Love You, Healing For you가 있는데요. 다양한 모양을 조합할 수 있고 원하는 메시지를 강조할 수도 있어 다양한 상호활동이 가능한 그림책입니다. 메리크리스마스는 그 중에서도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다루고 있는데요.
"친구와 함께하는 순간이 가장 소중해. Moments with friends are the most precious."를
“눈 내리는 날처럼 포근한 하루 Wishing you a cozy day like falling snow."
다정하게 속삭이는 말 중에서 하나를 골라 살짝 갈피를 꺼내 선물하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딱 좋을 거 같아요. 단단하게 고정되어있어서 손의 협응력이 좋은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라면 함께 펼치면서 이야기하는 활동도 가능합니다.
테이블위에 올려두는 크리스마스 오브제로 사용하다가 시즌이 끝나면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콤팩트한 크리스마스장식이라는 점이 실용적입니다. 하나씩 갈피에서 꺼내 천천히 전체가 드러나는 과정은 크리스마스의 마법과도 어울리고요.
미리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적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