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알고리즘
앤 마리 사바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레디투다이브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고리즘 트리거를 정복하라. “백만장자 알고리즘”/도서제공 레디투다이브에서 보내주셨습니다.

 

며칠 전부터 페북 친구들과 함께 지출목록을 공개하는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0원 오늘도 0원을 지출할 예정인데요. 수입보다 지출이 적은 사람. 어찌 보면 간단해 보이는 이 지출원칙이 백만장자들의 기본입니다. 한순간에 부자가 되었을 것 같은 사람들도 모두 저축에서 시작했다니 신기하죠!

 

이 책은 가장 쉬운 백만장자 되기 비법서입니다. 제일 쉽다고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칼럼 끝마다 기재되어 있는 알고리즘 트리거때문인데요.

 

지금 당장 소득의 10%를 자동이체로 설정하여 비상금 계좌를 만들어라!”

 

오늘 밤 잠들기 1시간 전 스마트폰을 치우고, 그 시간에 명상, 산책, 종이책 읽기등으로 뇌를 쉬게 만든다.”

 

트리거가 이렇게 쉬워도 되는 걸까? 의심되신다면 52개의 트리거를 모두 체크 해보고 나는 몇 개나 하고 있는지 살펴보시죠. 생각보다 부자와 내가 먼 사이라는 걸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저도 제가 부자가 아닌 이유를 헤아려보고 나니까 해야 한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고요.

 

목표달성 3단계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기한을 포함한 계획을 세운다.

-참고할 책을 찾는다. 없다면 내가 쓰겠다는 자세로 조사한다.

-“좋은 생각이 아니야.”를 무시하고 실행한다.

 

제가 이 책에서 고른 꼭 해야 할 일 세 가지

-매일 핵심 업무 3개 선정, 우선순위 관리

-매일 새로운 것 배우기, 평생 학습한다는 태도

네트워크 구축과 멘토링

몇 가지는 보면서 이걸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이 책에서 언급하는 자수성가 부자들의 특징은 그들이 금수저가 아니므로 해내야만 했던 일들이었습니다.

 

그들 중에는 고등학교 졸업장조차 없는 사람도 있었고, 대부분은 중산층 혹은 그보다도 더 열악한 환경에서 출발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평범함을 넘어설 수 있었을까? 그 차이를 만든 건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었다.”

 

여기에 이 책의 핵심이 나옵니다.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이 책이 알려줍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저자인 앤 마리 사비스가 이 책에 적어놓은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목적지만큼이나 여정도 즐기라는 말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