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주회 ㅣ 그림책 숲 36
밥 길 지음, 민구홍 옮김 / 브와포레 / 2024년 10월
평점 :
웅장한 연주회에 참여한 사람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요? “연주회”/도서제공 브와포레에서 보내주셨습니다.
옮긴이는 앱을 만들었습니다. 디자이너는 곡을 만들었고요. 여러분과 함께 연주회를 즐기기 위해서죠. 다섯 파트의 악기를 하나하나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제일 뒷 페이지에 QR코드를 이용해주세요.
멋진 발표회에서 음악가들은 무슨 생각을 할지 같이 상상해봐요.
관객들은 음악에 집중할까요? 딴생각을 한다면 어떤 생각일까요?
“연주회”는 멋진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예술입니다. 스토리가 이어지지만, 이야기라기보다는 상황극입니다. 모두가 주인공. 연주자와 관객 모두가 이 그림책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비되는 컬러로 구성된 그림은 많은 것을 생략하지만 느낌은 강렬하게 전달합니다. 관객석은 어둡고 무대는 시작하기 전이지만 환하게 밝습니다. 사람들은 검정색 옷을 입고 있지만 금관악기는 노랗게 빛나죠. 시작되기 전 그들은 모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휘자가 인사를 하면 시작입니다. 지휘자는 연주자들 모두를 움직이게 하죠. 그는 공연중에 음악 생각만 할까요?
모차르트의 곡을 두고도 모두가 다른 생각을 합니다. 저는 모차르트의 음악은 여름 원피스 같다고 생각했는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한 연주자는 모차르트가 천재라고 생각했다는 군요.
공연을 듣고 음악에 대해 새롭게 즐거움을 얻게 되는 사람들도 있고 공연중이어도 치통은 참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생각들이 오가는 연주회. 끝나는 순간에는 모두가 만족한답니다. 이 책으로 같이 느껴보실래요?
#브와포레
#그림책
#연주회
#100세그림책
#북스타그램
#그래픽노블